유통

비비고 죽, '프리미엄 죽' 선보이며 품질 차별화 시도

발행일시 : 2020-05-21 13:55
CJ제일제당 비비고 프리미엄 죽 3종 제품 이미지 <CJ제일제당 비비고 프리미엄 죽 3종 제품 이미지>

CJ제일제당은 기존 제품 대비 원재료를 풍성하게 넣어 원물감을 살린 '비비고 프리미엄 죽' 3종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불낙죽', '삼선해물죽', '낙지김치죽' 3종은 죽 전문점에서 인기가 높은 메뉴들이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출시로 기준과 품격을 끌어올리며 시장 성장과 변화를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비비고 불낙죽은 풍미 깊은 소고기육수에 편썰기로 큼직하게 넣은 소불고기와 쫄깃한 낙지가 듬뿍 담겼다. 삼선해물죽은 깊은 맛의 해물육수에 관자, 새우 등 고급스러운 세 가지 해물을 풍성하게 넣었다. 낙지김치죽은 쫄깃한 낙지와 잘 익은 김치, 콩나물까지 넣은 매콤한 별미 프리미엄 해장죽이다. 프리미엄 죽 3종은 1~2인분 450g 용량에 가격은 전문점 메뉴의 절반 수준인 4,980원(소비자가 기준)이다.
 
이 제품들은 CJ제일제당의 축적된 R&D와 차별화된 기술을 통해 탄생했다. 저온보관을 통해 신선도를 높인 국내산 쌀과 깊은 맛의 육수를 기본으로, 스테이크용 목심살, 가리비 관자 등 최고급 재료들을 엄선해 사용했다. 고명 크기와 양도 기존 제품 대비 2배 이상 높여 풍성함에서 확연한 차이를 느낄 수 있다. 맛 품질면에서는 자연스러운 불향과 불맛, 살균열처리를 거친 부드러운 식감등을 살려 재료의 맛을 한층 높였다.

CJ제일제당은 프리미엄 죽 3종 출시를 시작으로 올해 다양한 프리미엄 메뉴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비비고 죽 론칭 후 상온 파우치죽 시장을 새롭게 창출하고 키우는 데 집중해 왔다면, 이제는 더욱 높아진 소비자 눈높이와 요구에 맞춘 프리미엄 제품들까지 영역을 넓혀 시장 대형화를 선도하겠다는 전략이다.
 
한편, 비비고 프리미엄 죽 3종 출시를 기념해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CJ더마켓에서 '새로이 선보이는 비비고 죽 전문점' 콘셉트로 기획전을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유기수저세트를 증정한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 2020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편집인 : 구원모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46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나성률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