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 문학∙역사 도서 열풍 이어간다”

밀리의 서재에서 전권 서비스되는 ‘이문열 삼국지’ [사진=밀리의 서재]
밀리의 서재에서 전권 서비스되는 ‘이문열 삼국지’ [사진=밀리의 서재]

‘고전의 고전’ 이문열 삼국지를 이제 밀리의 서재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밀리의 서재(대표 서영택)는 ‘이문열 삼국지(알에이치코리아, 전 10권)’ 시리즈 전권을 21일부터 서비스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문열 작가 특유의 ‘글맛’으로 나관중 판본을 살려낸 ‘이문열 삼국지’는 1988년 출간 이래 누적 판매 2000만부 대기록을 세운 작품이다. 지난 3월에는 30년 만에 개정 신판으로 출간돼 다시 화제가 되고 있다. 개정 신판은 2030 세대도 쉽게 읽을 수 있도록 한자어에는 독음과 주석을 다는 등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탄생한 삼국지로 호평을 받고 있다.

밀리의 서재는 최근 고전 문학과 역사 도서에 대한 높아진 관심을 반영해 ‘이문열 삼국지’ 시리즈를 비롯해 더욱 다양한 도서를 소개할 계획이다. 밀리의 서재 역사 분야 도서의 월별 총 대여 횟수는 올해 1월 대비 3월에는 103% 증가하고, 4월에도 62%나 늘어났다. 알베르 카뮈의 ‘페스트’, 혜경궁 홍씨의 ‘한중록’ 등 고전 문학 작품이 다수 자리한 밀리 베스트 도서 순위 역시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김태형 밀리의 서재 유니콘팀 팀장은 “이문열 삼국지는 세기를 뛰어넘는 지혜를 찾는 사람들이 꾸준히 찾는 고전 중의 고전으로, 어려운 시기일수록 그 가치가 더욱 빛나는 책”이라며 “고전 문학과 역사 도서 열풍을 이어갈 수 있도록 밀리의 서재 역시 사람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고전을 폭넓게 서비스하겠다”고 전했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