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 대한숙박업중앙회, 원글로벌이 공동 주최한 숙박예약 플랫폼 교육 설명회에서 참석자들이 교육을 듣고 있다. [사진=웹케시]
웹케시, 대한숙박업중앙회, 원글로벌이 공동 주최한 숙박예약 플랫폼 교육 설명회에서 참석자들이 교육을 듣고 있다. [사진=웹케시]

웹케시(대표 강원주)는 사단법인 대한숙박업중앙회(회장 정경재)과 숙박예약 플랫폼 제공 기업 원글로벌(대표 이재정) 공동으로 숙박예약 플랫폼 관련 교육 설명회를 개최해 성료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교육 설명회는 이달 초 체결한 3사의 경리업무 자동화를 위한 업무 협약 실시되는 첫 행사로, 대한숙박업중앙회의 서울 및 경기 지회장, 사무처장 등 70여 명의 임원을 대상으로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진행됐다.

설명회는 정경재 대한숙박업중앙회 회장의 교육 취지 설명을 시작으로 숙박예약 플랫폼 ‘원픽’ 이용에 따른 효과 및 가맹 요령, 숙박업 전용 경리나라 기능 안내 순으로 구성됐다.

새로운 숙박예약 플랫폼 원픽은 기존 숙박 앱보다 낮은 수수료를 적용했다. 숙박업 전용 경리나라는 원픽과 같은 숙박 앱 매출 및 카드 매출내역을 자동 수집하고, 수집된 내용과 입금내역도 알아서 대조해준다.

강원주 교육설명회 관련 웹케시 대표이사는 "숙박예약 플랫폼 ‘원픽’과의 협업을 통해 숙박업의 경리 업무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다양한 산업 분야의 니즈를 수용해 더 쉽고, 편리한 경리 업무 환경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교육설명회는 이후 전국 각 지회에서도 순차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