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경하 이화여대 의료원장(왼쪽)과 정도현 라파스 대표이사가 업무제휴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하고 있다.
유경하 이화여대 의료원장(왼쪽)과 정도현 라파스 대표이사가 업무제휴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하고 있다.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은 지난 27일 이대서울병원 지하 2층 대강당에서 라파스와 마곡 M밸리 내 바이오의료 기술교류 및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제휴 협약식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유경하 이화여자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유재두 이대목동병원장, 임수미 이대서울병원장, 이선영 의료원 전략기획본부장, 하은희 연구진흥단장 등 의료원 관계자들과 정도현 라파스 대표이사, 신주엽 이사, 한동훈 수석연구원, 박소현 책임연구원, 진주영 선임연구원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양 기관은 향후 △공동 연구개발사업의 추진 △학술정보 교류 및 기술개발 자문 △양 기관 인적자원의 상호 교류 △보유시설 및 장비·기자재의 공동 활용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등의 업무를 함께 진행한다.

이를 통해 이화여대의료원이 그동안 쌓아 온 각종 임상 빅데이터와 진료 및 연구의 노하우와 코스닥 상장 바이오기업 라파스의 생명공학과 약물전달 기술이 접목되어 새로운 의료제품 개발을 위해 협업하게 된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