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시장에서 빅데이터는 가치가 입증된 기술로 많은 기업들이 빅데이터와 예측 분석 솔루션을 이용하여 데이터의 가치를 최적화해 비즈니스 기회를 찾고 있다. 빅데이터는 공공, 금융, 제조,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과거에는 풀지 못했던 수많은 현안들을 해결하고 국가 경쟁력과 산업 생산성 향상을 이룰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빅데이터 처리에 가장 최적의 환경으로 클라우드가 부상하고 있으며, 기업들이 클라우드 도입을 가속화하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기업에서 클라우드를 도입할 때 고려할 점이 생각보다 많다.

구글은 어느 기업보다 데이터를 잘 활용하고 있으며, 사용자들이 검색을 통해 만들어내는 방대한 규모의 빅데이터를 분석해서 분류하고 규칙을 찾아낸 다음 신규 서비스 개발과 기존 서비스 개선 뿐만 아니라 미래를 예측도 한다.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CP)는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기반 데이터 분석 도구와 솔루션으로 컨테이너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배포 시나리오 등 현대적 IT 인프라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가치를 얻고, 기존의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미지제공=게티이미지뱅크
이미지제공=게티이미지뱅크

웨비나 전문방송 전자신문 올쇼TV는 6월 16일 화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구글 클라우드와 빅데이터, 반드시 알아야 5가지 필수요소’라는 주제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를 통해 기업이 최적의 빅데이터 및 머신러닝 환경 도입 및 구축을 위해 반드시검토해야할 5가지 핵심 고려 사항에 대해 알아본다. 개인정보와 민감정보, 데이터 종속성, 데이터 플랫폼의 확장성, 데이터 내재화를 통한 실시간 대응, 재활용을 위한 데이터 구축 방안 등의 활용 전략에 대해서도 살펴본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213)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