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운송관리 서비스 기업 로지스팟(공동대표 박준규, 박재용)이 드라이버 파트너 전용 앱 ‘드라이버 앱’ (Driver App.)의 새로운 버전과 간편 전자결제 서비스 ‘로지페이’(Logi Pay)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화물운송 기사인 차주나 팀원 누구나 로지스팟 ‘드라이버 앱’을 무료로 다운받으면 로지스팟의 드라이버 파트너가 될 수 있으며, 가입 후 드라이버 앱에서 쉽고 편리하게 로지스팟과 직접 계약한 약 450개 기업 고객의 오더(Order)를 제공받으면서 지속적으로 협업할 수 있다.

새로운 버전의 드라이버 앱은 드라이버 파트너들의 요구사항을 적극적으로 반영해서 오더 기회와 운송 업무 효율성 향상에 초점을 두고 업데이트 되었다. ‘추천 오더’ 기능은 가입 시 설정한 선호구간과 기존 운송 내역 데이터를 바탕으로 맞춤형 오더를 제공하며, 동료기사에게 오더를 추천할 수 있는 ‘오더 공유’ 기능은 놓치기 아까운 오더를 동료기사에게 전달하여 효율적인 운송을 돕는다.

로지스팟의 드라이버 앱
로지스팟의 드라이버 앱

드라이버 앱 내에서 인수증과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고 입금내역까지 확인할 수 있어 드라이버 파트너들이 편리하게 정산업무를 할 수 있다. 영수증과 상하차 현장사진도 앱에 저장할 수 있어 정확한 정산과 분쟁 발생 시 효과적인 대응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일정 기간 동안 안정적으로 오더를 수행하고 운송 품질을 유지하는 드라이버 파트너는 ‘플러스 드라이버’로 선정되며, ‘플러스 드라이버’는 간편결제 서비스 ‘로지페이’ (Logi Pay)로 화물 운송 후 하차기준 영업일 3일 이내에 운송비를 즉시 지급 받을 수 있다. 빠르고 안정적인 운송비 지급은 현금흐름이 중요한 차주에게 큰 혜택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외에도 플러스 드라이버에게 기존 운송 내역 데이터를 분석해서 선호하는 노선에 대해 일반 드라이버 파트너보다 먼저 해당 구간의 오더를 제공해서 안정적인 오더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우선제공’ 기능도 추가되었다.

로지스팟의 박준규 대표는 “차주가 안정적으로 더욱 많은 수익과 업무 효율을 얻을 수 있도록 고정적인 오더 제공과 편리한 배차 및 결제 기능을 제공하는 드라이버 앱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차주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기능과 디지털 화물 운송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