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대석 한국언론인협회 회장(왼쪽)과 한상욱 NS홈쇼핑 마케팅기획실 이사가 24일 국가지속가능경영 컨퍼런스에서 기념 촬영하고 있다.
성대석 한국언론인협회 회장(왼쪽)과 한상욱 NS홈쇼핑 마케팅기획실 이사가 24일 국가지속가능경영 컨퍼런스에서 기념 촬영하고 있다.

NS홈쇼핑이 '제 14회 국가지속가능경영 컨퍼런스'에서 사회공헌 부문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4일 제 14회 국가지속가능경영 컨퍼런스가 진행됐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NS홈쇼핑은 2001년 창립이래 '삶의 가치 창출과 행복 나눔'이라는 사명으로 사회공헌을 꾸준히 이행한 점을 인정받아 사회공헌 부문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NS홈쇼핑은 UNGC(UN Global Compact·유엔글로벌콤팩트) 가입으로 경제·환경·사회적 책임을 균형 있게 이행하고 고객, 협력사 등과 꾸준한 소통을 이어왔다.

최근에는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에 처한 중소 협력사를 돕기위해 여러 지원정책을 마련했다. 무료 방송 'NS상생스토리' 지원을 비롯해 판매 수수료 인하, 중소 특별전 '우수 소상공인 제품 특별 판매점' 등을 실시한 바 있다. 또한 중소 협력사 자금운영의 어려움 해소를 위해 매월 100억원 규모로 결제 대금 지급기일을 10일에서 5일로 단축했으며, 기존 '동반성장 상생펀드'와 '무이자 대출프로그램'을 활용해 적극적인 지원책을 펼쳤다. 68개 협력사에는 총 2만2400장의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전달했다.

자사 택배기사들은 물론 마스크 수급이 어려운 대구지역에도 마스크와 구호 키트를 기부했다. 대구지역에 기부된 마스크는 총 10만 장이며, 마스크와 쌀, 즉석식품으로 구성된 '사랑의 키트'를 제작해 400가구에게 전달했다.

NS홈쇼핑 마케팅기획실 한상욱 이사는 "코로나19 팬데믹 현상으로 사회전반에서 경제 위축 상황이라는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동반성장과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경영을 실현코자 노력해온 당사의 의지와 노력을 인정받았기에 이번 수상은 더욱 의미가 있다"며, "NS홈쇼핑은 앞으로도 사회구성원에 모범이 되는 기업으로서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동반성장과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국가지속가능경영 컨퍼런스는 한국언론인협회가 주최하고 국가지속가능경영 운영본부와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관심과 실천으로 지속가능경영의 통합적 시스템을 구축해 탁월하게 추진한 기업 및 기관을 매년 포상하고 있다. 기획재정부, 외교부, 보건복지부, 환경부, 고용노동부, 공정거래위원회, 금융위원회, 식품의약품안전처, 동반성장위원회가 후원한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