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디지털을 중심으로 빠르게 재편되고 있는 소비 형태의 변화에 맞춰 유통업계는 모든 고객 접점에서 전에 없던 경험을 제공해야 한다. 그러나 심화하는 경쟁 속에서 디지털 채널의 구축만으로는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혁신은 쉽지 않다.

어도비는 편의점 브랜드 CU 운영사 BGF리테일이 고객 경혐을 향상시키기 위해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Adobe Experience Cloud)의 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BGF리테일은 모바일 앱 ‘포켓 CU’ 론칭 후 확대된 고객 여정에 맞춰 데이터를 통합하고 분석하기 위해 분석 솔루션인 어도비 애널리틱스를 도입했다. BGF리테일은 어도비 애널리틱스로 모바일 앱에서의 고객 행동 정보를 미리 설정한 맞춤 지표에 따라 수집, 분석하고 있다. 또한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분석 결과를 시각화할 수 있어 빠른 의사결정도 가능해졌다. 뿐만 아니라 팀 간 협업 시에도 어도비 애널리틱스의 리포트를 기준으로 삼으면서 업무 시너지를 높였다.

현재 BGF리테일은 어도비 애널리틱스의 체계적인 실무자 교육 및 컨설팅을 활용해 마케팅 담당자가 고객 경험에 대한 지속적인 개선과 고객 행동에 대한 심도 있는 인사이트를 얻으며 역량 개발에 박차를 가할 수 있도록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최지영 BGF리테일 CRM팀 팀장은 “어도비 애널리틱스를 통해 전 고객 여정에 걸쳐 데이터 기반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디지털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라며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패턴과 높아지는 고객 기대를 충족하는 진일보한 유통 모델로의 여정에 어도비가 함께 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