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CJ ENM 오쇼핑 부문
사진제공=CJ ENM 오쇼핑 부문

CJ오쇼핑은 오는 20일 새벽 1시에 SF9(에스에프나인)이 출연하는 '여름 수건이 날 춤추게 해'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4일 록밴드 자우림이 거봉포도를 소개하며 신곡 무대를 선보인 '포도와 음악사이'에 이은 홈쇼핑 힐링콘서트 2탄이다. SF9은 7월 20일 방송에서 '앳센셜(@sential)'의 프리미엄 타월 세트와 함께 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6월 출시한 앳센셜의 블루 색상 타월 5종과 SF9의 미니 앨범 8집, 한정판 굿즈 세트를 5만 9900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한정판 굿즈 세트는 SF9의 신규 앨범과 SF9 로고, 신규 앨범명이 자수로 새겨진 핸드타월 1장, 젤리백, 미공개 포토카드 9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프로그램 이름은 SF9의 신곡 '여름 향기가 날 춤추게 해'를 패러디한 '여름 수건이 날 춤추게 해'로 정해졌다.

SF9은 지난 6일 여덟 번째 미니앨범 '9loryUS(글로리어스)'를 발표했으며, 타이틀 곡 '여름향기가 날 춤추게 해 (Summer Breeze)'는 뮤직비디오 공개 이틀만에 조회수 1000만 뷰를 달성했다. 20일 방송에서는 신규앨범 타이틀곡과 'Good Guy' 등 히트곡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CJ오쇼핑은 '여름 향기가 날 춤추게 해'의 콘셉트와 어울리는 화려한 무대를 준비할 계획이다.

한편, CJmall(CJ몰)에서는 SF9 관련 기획전을 13일부터 오픈했다. 방송 전 CJmall에서 앳센셜 타월과 한정판 굿즈를 미리주문하는 고객들에게는 SF9의 홈쇼핑 방송 리허설과 비하인드 스토리가 담긴 미공개 영상을 볼 수 있는 링크를 24일 문자로 전송해준다. '나를 춤추게 하는 순간'을 주제로 댓글을 남긴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SF9 폴라로이드 사진을 보내주는 이벤트도 운영된다. 또한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 중 총 100명에게는 SF9의 싸인이 담긴 신규 앨범(30명), 젤리백(40명), 포스터(30명)를 증정할 계획이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그 동안 '컬쳐 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음악, 공연 등의 문화 콘텐츠와 연계한 방송을 다양하게 선보여왔다. 2015년 가수 루시드폴의 '귤이 빛나는 밤에'를 시작으로, 아이돌그룹 슈퍼주니어, 셀럽파이브, 힙합 뮤지션 드렁큰 타이거 등의 콘텐츠와 연계 시도들이 대표 사례다. 최근에는 록밴드 자우림과 함께 하는 '포도와 음악사이' 프로그램도 진행한 바 있다.

조일현 CJ ENM 오쇼핑부문 상품마케팅담당 상무는 "홈쇼핑 고객층의 저변 확대를 위해 이번에는 젊은 팬들이 많은 아이돌 그룹 SF9과 함께 힐링 콘서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콘텐츠와 커머스의 다양한 연계 시도를 통해 홈쇼핑 채널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변화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