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 '겟백(Get100)' 카드 플레이트
KB국민 '겟백(Get100)' 카드 플레이트

KB국민카드 연 매출 3억 원 이하 영세가맹점에 카드매출 대금을 가맹점 수수료 차감없이 포인트로 지급하는 '겟백(Get100)'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가맹점주가 카드매출 금액 전부를 카드사로부터 받는다는 의미를 담아 겟백으로 이름지었다.

기존에 영세 가맹점에게 적용되던 0.5%~0.8%의 가맹점 수수료 차감없이 카드매출 금액이 가맹점주에게 포인트로 적립되며, 가맹점주는 적립된 포인트로 물품 구매에 사용하거나 현금 인출, 계좌 송금등의 방식으로 현금화 할 수 있다.

또한 카드매출 대금 지급 시기도 전표 매입일 당일로 빨라졌다. 기존에는 매출 발생일로부터 통상 2영업일 후에 지급됐다.

이 서비스는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영세 가맹점으로 분류되는 연간 매출액이 3억 원 이하의 개인사업자 가맹점을 대상으로 제공된다. 서비스를 신청한 가맹점에 대해서는 가맹점 수수료 차감 없이 카드매출 대금이 최대 200만 점까지 겟백 포인트로 쌓이며 적립된 포인트의 경우 별도 유효기간은 없다.

포인트 최대 적립 한도 초과 시에는 현행 가맹점 신용판매 대금 지급 절차에 따라 가맹점 수수료 차감 후 해당 가맹점의 결제계좌로 입금된다.

겟백 서비스 전용카드인 'KB국민 겟백 신용카드' 또는 'KB국민 겟백 체크카드'로 물품 구매시 겟백 포인트로 자동 결제되며, 포인트가 부족하면 부족분을 카드 결제 대금으로 청구한다.

KB국민 겟백 신용카드는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5만 점 범위 내에서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한 금액의 0.5%가 겟백 포인트로 적립된다. 연회비는 1만 5000원이며 실물카드가 발급되지 않는 모바일 단독카드로 발급 받으면 연회비는 9천원이다.

KB국민 겟백 체크카드는 연회비 없이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대형마트(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와 주유소에서 건당 3만원 이상 이용 시 각각 월 최대 2000점까지 결제금액의 2%가 겟백 포인트로 쌓인다. GS25에서는 건당 1만원 이상 이용 시 월 최대 2000점까지 결제금액의 2%가 적립된다.

현금 인출은 KB국민은행 자동화기기(ATM)에서 1만원 단위로 인출 가능하며 계좌 송금은 휴일을 포함해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1시까지 KB국민카드 홈페이지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희망하는 계좌로 송금할 수 있다. 현금화하는 경우 영세 가맹점에 적용되는 0.5% 또는 0.8%의 가맹점 수수료가 인출 수수료로 부과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 서비스는 가맹점 수수료 차감 없이 신속하게 카드매출 대금을 영세 가맹점에 지급하는 만큼 영세 가맹점주들이 보다 원활하게 사업 자금 운영이 가능하고 가맹점 수수료 절감 효과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들과 동반 성장하고 세상을 바꾸는 따뜻한 금융도 적극 실천할 수 있도록 혁신적이고 실질적인 혜택을 담은 서비스와 상품을 계속해서 선 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카드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8월 14일까지 서비스 가입 시 겟백 포인트 5000점을 제공하고 행사기간 중 겟백 포인트를 20만점 이상 사용하면 5000점을 추가 적립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 말까지 서비스 가입 후 포인트 이용 시 추첨을 통해 △공기청정기(1명) △업소용청소기(3명) △겟백 포인트 1만점(100명)도 증정한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