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보호 계전기 적용을 통한 화재사고 방지 방안

산업시설이나 다양한 기업에서는 안정적인 전력공급 뿐만 아니라 전기 화재사고로 인해 발생하는 여러 가지 장애와 손실을 막을 수 있어야 한다. 이런 이유로 기업에서는 전기 선로에 고장이 발생하면 이를 감지하여 트립코일에 트립신호를 주어 차단기를 차단시키는 보호 계전기를 사용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디지털 보호계전기는 첨단 디지털 기능과, 사이버 보안 기능을 갖춰 장비간의 연결성이 높고 지능적이면서 편리하게 전기 설비를 관리할 수 있다. 계통사고 발생 시 아날로그 전압 및 전류를 일정한 시간 간격으로 샘플링하여 디지털 값으로 변환한 후, 계전기 내 보호계전 알고리즘을 적용해 신속하게 사고를 제거 및 복구한다. 산업 시설이나 기업의 안정적인 전력 공급과 계통 고장에 정확하고 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

웨비나 전문방송 전자신문 올쇼TV는 7월 28일 화요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디지털 보호 계전기 적용을 통한 화재사고 방지 방안”이라는 주제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IEC 규정에 부합하는 보호 계전기 구성 및 적용 방안과, 실제 구축 사례 및 적용 효과에 대해 자세히 살펴본다. 또한 최근 보호 계전기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데이터센터, 병원 및 선박 등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알아본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269)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