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이 수원 삼성전자 디지털시티 프리미엄하우스에서 국내 최대 용량인 17kg 그랑데 건조기 AI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모델이 수원 삼성전자 디지털시티 프리미엄하우스에서 국내 최대 용량인 17kg 그랑데 건조기 AI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지난 1월 출시된 삼성 그랑데 건조기 AI에 17kg 용량 제품이 17일부로 새로 추가됐다.

신제품은 국내 최대 용량으로 슈퍼킹 사이즈 이불까지 넉넉한 건조가 가능하다. 용량이 늘어난 만큼 내부를 꼼꼼하게 말려주는 ‘열풍내부살균’ 기능과 더 빨라진 건조시간으로 성능도 한 층 업그레이드됐다.

열풍내부살균 코스를 사용하면 뜨거운 바람이 눈에 보이지 않는 드럼 뒷면과 팬, 열교환기 등에 남아있을 지 모를 습기를 말려줘 건조기를 더욱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국제 시험기관 인터텍(Intertek) 시험 결과, 이 코스 사용 후 건조기 내부 황색포도상구균과 대장균이 99.9% 이상 살균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17kg 그랑데 건조기 역시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받았다. 앞서 출시된 9kg, 14kg, 16kg 모델까지 포함하면 전 용량에서 모두 1등급을 갖추고 있는 것이다. 신제품은 그레이지, 블랙, 이녹스 등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209만 9000원에서 214만 9000원이다.

이달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전자 건조기는 전 용량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으로, 에너지 절감에 신경 쓰는 소비자들을 위해 제품 선택의 폭을 넓혔다”면서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을 접목해 소비자들의 의류 관리 경험을 꾸준히 개선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