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대표 김백수)은 퍼블릭 클라우드 분야에서 컴퓨트 매니지먼트 및 비용 최적화 전문 기업 스팟을 최종 인수 완료하고 클라우드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고 밝혔다.

스팟은 컴퓨트와 스토리지에 대해, 분석 및 머신 러닝을 사용해 지속적으로 애플리케이션의 요구에 적응하는 클라우드 인프라와 애플리케이션 중심 인프라(Application Driven Infrastructures, ADIs)를 공급하여 클라우드 리소스를 실시간으로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DIs는 자동으로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가용성, 성능 및 용량을 최저 비용으로 제공해 애플리케이션의 구축과 혁신을 가속화한다. ADIs는 애플리케이션 팀이 개발 주기를 단축하고, 클라우드를 선택할 때 더 많은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고객은 SLA와 SLO를 유지하면서 일반적으로 전체 클라우드 지출의 70%에 해당하는 컴퓨팅 및 스토리지 인프라 비용을 최대 90%까지 절감할 수 있다.

앤써니 라이(Anthony Lye) 넷앱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부 수석 부사장 겸 총괄은 “고객이 클라우드의 장점을 누릴 수 있도록 스팟을 인수하는 등 넷앱의 비전을 확장하고 있다. 스팟을 통해 고객이 클라우드에 투자하여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비즈니스 성공을 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