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IT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이 원활하고 비용 효율 높이는 프로젝트 지원을 위해 ‘프로젝트 찾기·상세·지원’ 페이지를 전격 개편했다고 23일 밝혔다.

우선 검색과 필터 기능이 강화됐다. ‘관련 기술’, ‘프로젝트 예상 일자’, ‘프로젝트 예상 금액’ 등 검색, 필터 조건을 추가해 일 평균 250여 개의 프로젝트 중 자신에게 적합한 프로젝트를 보다 정확하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프로젝트 상세와 지원 페이지는 등록된 2만 6천여 개의 프로젝트를 분석하고, 사용자의 피드백을 받아 개편이 이루어졌다. ‘기획 상태’, ‘인력 상황’, ‘클라이언트의 질문’에 대한 정보를 더욱 구체적으로 노출하고 가독성을 높여, 프로젝트 현황과 의뢰 기업의 요구 사항을 명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위시켓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IT 프리랜서 및 개발회사(이하 파트너)는 프로젝트 탐색 비용을 줄이면서 양질의 프로젝트를 구할 수 있고, 기업 고객은 프로젝트에 적합한 기술과 경험을 가진 파트너를 더욱 빠르게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위시켓 박우범 대표는 “이번 업데이트는 IT 프리랜서와 개발회사의 일감 탐색비용을 줄이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위시켓은 의뢰자와 작업자 간 비대칭 정보를 투명하게 제공하고, 이를 기반으로 IT 프리랜서와 개발회사가 주도적으로 적합한 일거리를 선택하고 공정하게 거래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