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미국 현지광고 마트 편 스틸컷
진로 미국 현지광고 마트 편 스틸컷

하이트진로의 해외 소주 브랜드 진로(JINRO)가 'The World’s Best Selling Spirit(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증류주)'을 슬로건으로 미국 현지 TV 광고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진로 글로벌 광고는 미국의 스포츠 채널 등을 통해 선보이며 진로가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증류주라는 사실을 현지인과 교민들에게 알린다. 이를 통해 현지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구매욕구를 자극하겠다는 전략이다.

광고는 마트편과 바(bar)편 2편으로 제작됐다. 특히 공신력 있는 검색엔진을 통해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증류주임을 인증함으로써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예정이다.

두 편의 광고는 현지 소비자들이 펍, 바 등에서 스포츠를 시청하는 문화에 착안해, ESPN, NBC 스포츠 등 스포츠 채널을 통해 8월부터 미국 뉴욕과 LA에 5개월간 방영된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총괄상무는 "세계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스포츠 채널을 통해 현지인들에게 가장 많이 팔린 증류주가 진로라는 것을 알리는데 의미가 있다"며 "특히, 제품을 맛보기 위해 한식당 등을 찾게 되면서 코로나19로 침체된 교민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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