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이베이코리아
사진제공=이베이코리아

이베이코리아는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 '스마일페이'가 일부 국내선 항공권 결제에 적용됐다고 5일 밝혔다.

이전까지는 항공사를 제외한 모든 이커머스 사이트에서 국내선 항공권을 결제할 때 간편결제 이용이 불가능했다. 고객들은 카드 번호, 유효 기간 등의 정보를 일일이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컸다. 때문에 이번 스마일페이 적용이 고객 편의성을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베이코리아 산하 G마켓, 옥션, G9 모바일 앱과 웹에서 스마일페이를 이용해 비밀번호 6자리 입력만으로 국내선 항공권 결제가 가능해졌다. 또한 결제 때 마다 스마일캐시 0.3% 캐시백 혜택을 상시 제공하며, 이베이코리아의 상업자표시 신용카드(PLCC)인 '스마일카드'를 스마일페이에 등록해 결제하면 적립한도 제한 없이 2%의 스마일캐시 적립 혜택이 추가로 주어진다.

G마켓, 옥션, G9 사이트 내 '제주도닷컴'에서 제공하는 '아시아나항공' 국내선 도착지(제주, 여수, 부산 등) 전 노선에 한해 스마일페이 결제가 가능하다.

이베이코리아는 국내선 항공권에 스마일페이가 적용된 것을 기념해 G마켓과 옥션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1일까지 G마켓, 옥션에서 제주도닷컴 국내선 항공권 실시간 발권완료 시 추첨을 통해 '제주 코델리아호텔 숙박권(1박)', '준중형 렌터카(24시간)' 등을 경품을 제공한다.

이베이코리아 이은지 매니저는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수요가 크게 늘어난 국내선 항공권의 고객 결제 경험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게 돼 고무적"이라며 "향후 스마일페이로 국내선 항공권 결제 시 혜택은 물론 사용 기능, 운임 노선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