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X바리스타룰스 1:1 랜선 팬미팅 라이브 방송 포스터
임영웅X바리스타룰스 1:1 랜선 팬미팅 라이브 방송 포스터

매일유업이 오는 13일 바리스타룰스 홍보대사 가수 임영웅의 1:1 랜선 팬미팅을 연다고 밝혔다.

지난 4월 임영웅은 팬들의 추천으로 바리스타룰스 모델에 발탁됐다. 임영웅은 평소 개인 방송과 SNS 상에서 바리스타룰스가 자신의 '최애 커피'라고 밝혀왔다. 이에 팬들은 '임영웅 커피', '영웅커피'라고 부르며 자발적 구매 운동을 벌이고 매일유업에 모델로 임영웅을 추천하는 등 적극적으로 요청했다. 매일유업은 임영웅이 진정성있는 활동을 할 것이라고 판단해 광고 모델로 기용했다.

팬들이 만든 모델인 만큼 매일유업은 바리스타룰스 마케팅에 임영웅 팬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임영웅의 생일을 맞아 대표곡 '이제 나만 믿어요'의 뮤직미디오를 제작해 헌정하는 등 팬공략 마케팅을 진행했다.

최근에는 '그맛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했다. 제품을 구매하고 응모한 고객 5명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응모한 고객 5명, 총 10명에게 임영웅 1:1 랜선 팬미팅 참여권을 제공했다. 매일유업은 오는 13일 임영웅 1:1 랜선 팬미팅을 약 1시간 가량 진행하고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실황을 생중계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주어진 대화 시간 동안 임영웅에게 궁금한 점을 질문하거나 자신의 고민을 나눌 수 있다. 당첨자와의 대화 후에는 임영웅의 라이브 공연이 이어진다.

팬미팅이 진행되는 동안에는 시청자 대상 추첨을 진행한다. 경품은 미스터트롯 출연진들의 '내일은 미스터트롯 대국민 감사콘서트' 초대권, 임영웅 LED 등신대, 바리스타룰스 등이다.

한편, 그맛 챌린지 이벤트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됐다. 응모 기간 동안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판매된 바리스타룰스는 약 10만여 개, 인스타그램 응모건수는 3천500여 건에 달한다.

임영웅은 "20대 때부터 즐겨 먹던 바리스타룰스의 모델이 된 것은 전적으로 팬 여러분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애정하던 브랜드의 모델로 활동할 수 있게끔 노력해 주신 팬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인 만큼, 바리스타룰스와 임영웅을 응원해주신 많은 분들이 함께 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