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고객신뢰 제고" KB국민은행, 리스크관리 체계 개편

발행일시 : 2020-08-11 16:35
KB국민은행 로고 <KB국민은행 로고>

KB국민은행이 금융소비자를 보호하는 차원에서 고객자산 리스크관리 체계를 전격 개편하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KB국민은행은 펀드, 신탁 등의 고객자산에 대한 리스크관리 업무를 은행 고유자산 리스크를 담당하는 리스크관리부서로 이관했다. 또한 고객자산에 대한 적극적 리스크관리를 수행하기 위해 은행고유자산 리스크관리 정책에 준하는 의사결정 협의체를 추가로 신설했다.

신설된 고객자산 리스크관리심의회와 고객자산 리스크관리협의회는 고객자산의 유형별 리스크관리 정책과 절차를 심의할 예정이다. 유관부서장들의 심의 후 유관그룹 임원들의 3분의 2 이상 찬성으로 결의되는 방식이다.

KB금융그룹은 지난해 TFT를 구성한 것과 같이 소비자보호를 위해 제도적 인프라를 자체 조성하고, 실질적인 금융소비자 권익 강화와 고객 신뢰도 제고에 앞장서겠다는 입장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금융지주 및 계열사 모든 임직원이 소비자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정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자산 보호를 위한 리스크관리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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