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기업들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도입이 증가하면서 엣지 로케이션을 포함한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에서 점점 더 많은 쿠버네티스 클러스터가 활용되고 있다. 비즈니스 리스크, 컴플라이언스 및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관리하기 위해 기업은 클러스터를 지원하는 인프라의 일관된 구성과 제어를 보장하는 방법이 필요하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운영을 계속 확장하기 위해 기업은 일관된 멀티클러스터 자동화도 필요하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서 쿠버네티스 환경 확장에 따라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략의 지속적인 성공을 위해 고급 관리 기능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다.

글로벌 오픈소스 솔루션 선도기업 레드햇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위한 ‘쿠버네티스용 레드햇 어드밴스드 클러스터 매니지먼트(Red Hat Advanced Cluster Management for Kubernetes)’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쿠버네티스용 레드햇 어드밴스드 클러스터 매니지먼트는 기업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및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엔터프라이즈 관리 기능을 갖춘 레드햇 오픈시프트(Red Hat OpenShift)를 보다 확장해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기업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각종 정책을 준수하며 여러 쿠버네티스를 관리하고 멀티 클러스터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할 수 있다.

온프레미스 및 퍼블릭 클라우드에 배포된 레드햇 오픈시프트와 AWS, 구글 클라우드, IBM 및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를 비롯한 퍼블릭 클라우드 제공자의 쿠버네티스 클러스터를 한번에 관리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관리에 대한 장벽을 제거한다. 데이터센터에서 엣지 너머까지, 기업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서 개발부터 프로덕션까지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확장하고 모든 것을 단일 제어 지점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픈시프트 구축을 위한 보안, 거버넌스, 멀티클러스터 및 애플리케이션 라이프사이클 관리를 위한 정책 중심 자동화를 제공한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관리 구성요소를 자동으로 구성하는 중앙 정책 기능을 제공하여 IT 운영팀이 업계 또는 규제 표준을 보다 효과적으로 준수한다.

레드햇 매니지먼트 부문 부사장 조 피츠제럴드(Joe Fitzgerald)는 “쿠버네티스용 레드햇 어드밴스드 클러스터 매니지먼트는 온 프레미스, 여러 클라우드 환경과 엣지를 포함한 모든 환경에서 쿠버네티스 클러스터를 일관되게 관리하는데 중점을 두어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의 일관되고 관리 가능한 미래를 주도하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