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버네티스와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 파스타 최적 활용법

코로나 팬데믹으로 개인과 기업의 생활양식과 업무 방식이 달라지며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다. 이에 많은 기업들이 클라우드 도입을 서두르는 가운데 클라우드 성장세가 가파르다. 정부 주도하에 진행되고 있는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 파스타(PaaS-TA)에 대한 수요도 점차 증가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 기업과 공공 기관은 기존의 온프레미스 환경 애플리케이션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에 맞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필요해졌다. 환경 자체가 달라지므로 복잡성과 요구사항이 많다.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을 이용해보지만 복잡성과 전문인력 증가에 따른 비용도 만만찮다.

쿠버네티스는 컨테이너화된 워크로드와 서비스를 관리하기 위한 이식성이 있고, 확장가능한 오픈소스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쿠버네티스는 분산 시스템을 탄력적으로 실행하기 위한 프레임 워크와 애플리케이션의 확장과 장애 조치를 처리하고, 배포 패턴 등을 제공한다. 서비스, 기술 지원 및 도구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미지제공=쿠버네티스
이미지제공=쿠버네티스

웨비나 전문방송 전자신문 올쇼TV는 9월 22일 화요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쿠버네티스와 파스-타의 성공적인 운영 전략 방안
주제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국내 시장 유형에 따라, 공공에서의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 파스-타(PaaS-TA)'와 기업에서의 '쿠버네티스(Kubernetes) 기반 매니지드 컨테이너 서비스 플랫폼'의 적용 방안을 알아본다. 복잡한 컨테이너 서비스 환경을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효율적인 운영 방법에 대한 주요한 정보도 소개한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326)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호 기자 dlghcap@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