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서부 라스베이거스 베스트바이 매장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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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미국 소비자만족도 결과에서 2년 연속 생활가전 분야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고 23일 전했다.

미국 ACSI는 22일(현지시간) '2020년 소비자 만족도(2020 Americ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Household Appliance)'에서 생활가전 업체 1위로 LG전자를 선정했다. LG전자는 100점 만점에 80점을 받았다.

ACSI는 매년 생활가전 분야를 비롯해 자동차, 호텔, 항공, 병원, 통신 등 46개 산업의 400여 업체를 대상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평가한다. 약 30만 명의 소비자를 직접 인터뷰해 평가 결과의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LG전자는 △원바디 디자인 일체형 세탁건조기 '워시타워' △드럼세탁기 하단 에 통돌이세탁기인 미니워시를 결합한 '트윈워시' △건조성능과 에너지효율이 뛰어난 건조기 △고품질의 구형(球形) 얼음이 나오는 '인스타뷰 냉장고' △물을 100도(℃)로 끓여 만든 트루스팀을 갖춘 '쿼드워시 식기세척기' 등 혁신제품들을 앞세워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한편, 지난 7월 LG전자는 미국 시장조사업체 JD 파워(J.D. Power)가 발표한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도 주방가전 부문 만족도 1위에 올랐다. 주방가전 가운데 양문형 냉장고(Side-by-Side Refrigerators), 쿡탑(Cooktops), 월 오븐(Wall Ovens) 등 3개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은 "차별화된 기술력과 위생기능을 인정 받은 LG 생활가전을 앞세워 글로벌 브랜드가 치열하게 경쟁하는 미국 가전시 장을 지속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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