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이 오는 13일과 28일 두 차례에 걸쳐 후쿠오카-인천 노선 임시편을 편성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운항은 지난 3월 외국인 입국제한 조치 이후 처음으로 후쿠오카에 국정 항공사가 운항하는 일정이다.

아시아나는 이틀 간 후쿠오카 항공에서 오전 11시에 출발해 12시 30분에 인천공항에 도착하는 일정을 편성하고 특별 수송에 나선다. 인천-후쿠오카 노선은 일본 입항 제한으로 승객 없이 운항한다.

아시아나항공 A350 항공기
아시아나항공 A350 항공기

코로나19로 인해 일본은 지난 3월부터 외국인 입국제한 조치를 시행했다. 아시아나는 큐슈 지역 장기간 한일노선 비운항으로 교민 및 유학생, 기업 출장 수요 등이 누적되어 노선 재개에 대한 요청이 많은 상황을 고려해 임시편을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특히 후쿠오카 총영사관과 한국관광공사 후쿠오카 지사, KOTRA 후쿠오카 무역관 등 현지 재외공관과 아시아나항공 후쿠오카 지점이 긴밀히 협조해 이번 재취항을 하게 됐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발이 묶여 있는 교민과 유학생 등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편도 임시편을 편성하게 됐다"고 말했다.

현재 일본 도쿄, 오사카 2개 노선을 정규 운항 중인 아시아나항공은 한일 기업인 입국 격리 면제 조치 등 시장상황에 발맞춰 한일간 추가노선 운항재개도 적극적으로 검토할 방침이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