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방식으로 혁신을 이룬 기업들은 보안 솔루션의 성능 역량을 넘어서며 급증하고 있는 예측 불가능한 트래픽 용량 문제로 고민하고 있다. 대부분의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에 오가는 트래픽의 초크포인트(choke point, 관문)가 되어 사용자 경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생산성을 저하시킬 수 있다. 네트워크 관리자들은 보안 조치를 포기해야 하는 압박을 받고 있다.

보안 조치 없이 모든 트래픽이 조직의 네트워크로 자유롭게 오가도록 허용하면 조직은 사이버 공격의 위험에 노출되며, 이로 인해 브랜드 명성이 심각하게 손상되고 가동중지 시간이 길어져 잠재적으로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이에 많은 조직이 하이퍼스케일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성공적으로 구축했으나, 하이퍼스케일 보안도 함께 구현해야 하는 과제를 안게 되었다.

글로벌 사이버 보안 기업 포티넷코리아가 세계 최초 하이퍼스케일 방화벽 포티게이트 4400F(FortiGate 4400F)를 발표했다. 포티게이트 4400F은 포티넷의 최신 7세대 네트워크 프로세서(NP7)를 기반의 하드웨어 가속 지원으로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와 5G 네트워크를 원활히 보호할 수 있는 고성능 네트워크 방화벽이다.

포티넷의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와 5G 네트워크 보안을 위한 하이퍼스케일 방화벽 '포티게이트 4400F'
포티넷의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와 5G 네트워크 보안을 위한 하이퍼스케일 방화벽 '포티게이트 4400F'

특수 목적으로 제작된 NP7 네트워크 프로세서 기반의 하드웨어 가속을 지원한다.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에 최적화된 보안 성능 및 확장성을 지원하는 세계 최초의 단일 컴팩트형 어플라이언스이다. 고속 e-리테일 기업, 최첨단 연구, 금융기관, 클라우드 제공업체 및 기타 대기업에서 최적화됐다.

통신망이 4G에서 5G로 전환됨에 따라 IPv4 주소 부족 문제, 증가하는 모바일 대역폭 요구사항, 인프라를 연결하는 암호화된 터널 수 증가 등의 문제를 해결한다. 하드웨어-가속형(hardware-accelerated) 사용자 세션 설정 속도, 로우 레이턴시(저-지연), 감사 및 제어를 위한 하드웨어 기반 로깅 기술로 사용자 경험을 만족시키면서 하이퍼스케일 PDN(Packet Delivery Network, 패킷 배송 네트워크)을 지원하는 캐리어급 네트워크 주소 변환(CGNAT, Carrier-grade network address translation) 지원을 제絶홱

RAN(Radio Access Network) 제어를 위해 4G 및 5G 모바일에서 보안 게이트웨이(SecGW)를 확장하여 서비스 제공업체가 ROI(투자수익률)를 극대화하는 고용량 네트워크 구축도 지원한다. 서비스 제공업체가 URL 필터링과 같은 기술을 통해 자녀보호 등의 부가가치 서비스를 제공한다.

포티게이트 4400F는 보안 기반 네트워킹 원칙을 통해 확장성이 뛰어나고 안전한 분산 네트워크 및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를 구현한다. 효율적인 랙 공간, 전력, 냉각 요구사항으로 인해 추가 비용이 적어 소형 폼 팩터에서 업계 최고의 가성비를 제공한다. 하이브리드 데이터센터 보안을 위해 웹 필터링 및 침입 방지 시스템 서비스를 포함한 AI 기반 포티가드(FortiGuard) 서비스를 통해 알려진 공격을 탐지 및 방어한다.

우수한 SSL 검사 성능과 함TLS 1.3을 지원해 최신 보안 위협에 대한 완전한 가시성을 제공하고 사각지대를 제거한다. 고성능 통합 IPS를 사용하여 가상 패치를 제공해 비즈니스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 및 서버를 보호한다.

포티넷 CMO 겸 제품 총괄 존 매디슨(John Maddison) 선임 부사장은 “포티넷은 우리가 보안 중심 네트워킹(Security-driven Networking)이라고 부르는 보안과 네트워킹의 컨버전스를 위해 하드웨어 가속(hardware-accelerated) 성능의 경계를 지속적으로 확장해왔다”면서 “포게이트 4400F네트워크 방화벽은 동급 제품보다 최대 13배 높은 성능과 확장성을 제공한다.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와 5G 네트워크를 보호할 수 있는 유일한 네트워크 방화벽이다”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과 넥스트데일리는 오는 10월 30일 오전 10시부터 4시 30분까지 “2020 뉴노멀 시대의 클라우드 전방위 보안 전략” 무료 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클라우드 보안 트렌드와 아울러 다양한 클라우드 플랫폼과 보안 분야를 주도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들의 기술과 솔루션 활용법이 사례별로 자세히 소개된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s://conference.etnews.com/conf_info.html?uid=161)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