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형, 충전이 왜이래...가심비 앞세운 스마트 액세서리 인기"

PD초고속충전기
PD초고속충전기

감성 모바일 액세서리 아트뮤를 운영하는 아트뮤코리아가 삼성 ‘갤럭시S20FE’, '아이폰12'가 공식 출시됨에 따라 이에 어울리는 다양한 초고속 충전용 액세서리 아이템들을 제안했다.

PD초고속충전기는 기본 번들 제공 충전기보다 더 빠른 충전 효율성을 지원하는 출력(PDO(20V 1.35A,27W), PPS(3.3~11V 2.45A))으로 탑재됐다

USB_IF가 USB PD3.0 버전에서 중요시한 PPS(Programmable Power Supply)를 포함할 뿐만 아니라 제조사마다 상이한 고속충전 규격기술(QC4.0+,AFC등)까지도 호환성을 고려했다.

고속충전케이블 분리 가능한 유선형의 곡선 마감과 표면에 헤어라인 패턴을 적용하여 디자인을 차별화시켰다.

무소음, 저 발열에 최적화된 설계방식으로 과전류보호기능(OCP)과 과출력단락보호기능(SCP)을 적용하여 안정적으로 충전이 가능하다.

2포트 LED 차량용 PD고속충전기
2포트 LED 차량용 PD고속충전기

2포트 LED 차량용 PD고속충전기는 USB-C 1포트와 퀵차지3.0 1포트로 구성 최대45W 출력을 지원한다.

풀 메탈 바디는 강한 내구성과 높은 내열성, 부식방지, 정전기 차단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며, 미니멀한 사이즈의 콤팩트한 디자인과 스타일리쉬한 메탈그레이, 메탈실버 컬러 또한 눈길을 끈다. 원형 테두리에서 은은하게 빛나는 화이트 LED무드 라이트 기능은 운전 시 시야를 방해하지 않는다.

C타입 고속충전케이블은 C to C 방식으로 고속충전과 데이터 전송(480Mbps)이 가능하며, 디바이스의 전원 공급과 동시에 데이터 전송 시에도 문제가 없다.

MFI용 8핀 PD고속충전케이블
MFI용 8핀 PD고속충전케이블

MFI용 8핀 PD고속충전케이블은 애플 MFi인증 C94 라이트닝 단자 및 USB-IF 적합성 테스트가 완료된 C타입 단자로 제작되었다.

아트뮤는 데이터 전송 속도에 따라 USB3.0(5Gbps) 60W PD지원하는 C to C gen1 케이블과 USB3.1(10Gbps) 4K UHD 영상출력 100W PD지원하는 C to C gen2 케이블 또한 출시했다.

관계자는 “스마트폰을 고속충전하려면 고속충전기뿐만 아니라 전자파와 단선방지를 위한 오버몰딩(Over-Molding) 처리된 고속충전케이블까지도 구매 시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고 전했다.

PD고속보조배터리
PD고속보조배터리

PD고속보조배터리는 한 번 충전으로 갤럭시S20 기준 약 3회를 충전할 수 있는 20000mAh 대용량 배터리셀을 적용했다.

3포트를 지원하여 3 대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으며, 충전하는 기기의 배터리가 100% 충전되면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한다.

안정성을 고려한 국제 CB인증 받은 검증된 배터리셀사용으로 방전되면 출력을 차단하는 자동 슬립 모드를 지원해 과충전 및 과방전을 사전 예방한다.

진공증착 방식의 베젤(옆 테두리)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전원 버튼을 누르면 디지털 LED 방식의 숫자로 배터리의 잔량을 표시해준다.

아트뮤 관계자는 "새로 출시되는 갤럭시S20FE, 아이폰12의 강력한 성능을 충분히 보조해주는 스마트한 액세서리들이 인기"라고 전했다.

이호 기자 dlghcap@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