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은 한국대학신문이 실시한 '2020 대학생 의식조사 및 기업 · 상품선호도 조사' 제약회사 부문에서 3개 영역 1위에 선정됐다고 26일 전했다.

한국대학신문은 지난달 23일부터 28일까지 지역별, 계열별, 학년별, 성별에 따른 대학생평가단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시행했다. 조사 결과 동아제약이 대학생이 가장 선호하는 제약기업으로 선정됐다.

동아제약은 제약 기업 중 사회공헌도 26.4%, 고객만족도 24.4%, 취업선호도 27.3%를 얻어 3개 부문 1위에 올랐다. 이번 1위 선정으로 동아제약은 사회공헌도 부문 3년 연속 1위, 취업선호도, 고객만족도 부문 4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동아제약은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사랑나눔바자회, 밥퍼나눔운동, 박카스와 함께하는 대학생 국토대장정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사회적가치위원회를 신설해 가치 경영으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사진제공=동아제약
사진제공=동아제약

동아제약 관계자는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과 함께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노력이 대학생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거 같다"며, "정도, 성실, 배려의 창업정신을 바탕으로 인류의 건강은 물론 지구의 건강까지 생각하는 지속가능경영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