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3.2 Gen2, Gen1 고속충전케이블 2종류 출시

아트뮤코리아가 'USB3.2 Gen2, Gen1 고속충전케이블' 2종류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트뮤코리아가 'USB3.2 Gen2, Gen1 고속충전케이블' 2종류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액세서리 전문기업 아트뮤를 운영하고 있는 아트뮤코리아가 'USB3.2 Gen2, Gen1 고속충전케이블' 2종류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럭시 C타입 USB3.2 Gen2케이블은 C to C 방식으로 100W/5A PD 고속충전과, 데이타 전송(10Gbps)이 가능하며, 디바이스의 전원 공급과 동시에 영상 출력이 가능하다.

맥북의 썬더볼트3는 물론 USB-C를 지원하는 LG올뉴그램터치 노트북, 삼성올웨이즈9 노트북등을 USB-C포트로 모니터 연결 시 4K/60Hz 영상출력과 동시에 충전이 이뤄진다.

특히, USB Type-C 및 PD 표준을 준수하며 USB-IF인증 받은 E-marker칩(Electronic marker Chip,이마커)을 사용하여 USB-PD 호환성 및 안정성을 최적화했다.

럭시 C타입 USB3.2 Gen1케이블은 C to C 방식으로 60W/3A PD 고속충전과 데이타 전송(5Gbps)이 가능하다.

USB와 커넥터 부분은 알루미늄 쉘과 무이음단자로 제작되었으며, 금도금 단자를 채택하여 노이즈을 최소화 하였고 오버몰딩(Over-Molding)처리 하여 단자 및 PCB의 내구성을 확보했다.

외피는 줄꼬임 및 단선 방지를 최소화하기 위해 강인한 인장강도의 패브릭소재로 마감했으며,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는 케이블타이와 함께 먼지방지 보호캡까지 기본 제공한다.

1.5mm의 오버행(Over-hang) 익스텐션을 추가해 두꺼운 케이스에도 간섭 없이 고속 충전할 수 있으며, 친환경 TPE소재로 이지그립 기능을 추가하여 충전연결시 그립감을 높였다.

또한 스마트TV, 게이밍노트북, 썬더볼트3 SSD외장하드, PD고속보조배터리, QLED UHD모니터, 게이밍박스 등 다양한 디바이스와 쉽게 호환되며, 색상은 메탈그레이, 메탈실버등 총 2종으로 구성됐다.

아트뮤 관계자는 “차세대 충전 기술인 USB-PD 기반의 Type-C 케이블 외에도 PD 멀티 초고속충전기, 무선충전거치대 등을 추가 출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호 기자 dlghcap@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