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알토 네트웍스, 5G 네이티브 보안 솔루션 공개

5G 네트워크는 새로운 기능을 가능하게 하는 동시에 컨테이너 및 멀티 클라우드를 중심으로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변화시킬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자동차, 제조, 석유 화학 등 다양한 산업 시장의 판도를 변화시킬 요인으로 주목받는 5G 네트워크는 전체 환경과의 보안 통합이라는 과제에 직면한 상황이다.

글로벌 보안 기업 팔로알토 네트웍스(Palo Alto Networks, 지사장 이희만)는 26일 5G 통신 환경에 연결되는 네트워크, 클라우드, 디바이스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업계 최초의 5G 네이티브 보안 오퍼링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오퍼링에는 엔터프라이즈 및 모바일 네트워크 보안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5G 프로토콜과 5G 네트워크 인터페이스에 대한 기술력이 추가됐다.

5G 인프라의 대부분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아키텍처로 구축된다. 팔로알토 네트웍스의 컨테이너형 5G 보안은 멀티 클라우드와 멀티 벤더 환경에서도 5G 코어 및 에지 클라우드를 안전하게 보호하도록 설계됐다.

5G 사용자 및 디바이스 위협에 대한 실시간 가시성, 선제 방어, 연관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통신 채널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해 서비스 공급업체 및 기업에서는 사용자와 기기를 기반으로 한 보안 정책을 적용할 수 있다. 위협에 대한 실시간 연관 분석을 통해 어떤 가입자, 혹은 기기 및 기계가 공격자의 타깃이 되었는지 탐지하고, 위협의 근본 원인이 되는 지점을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포렌식과 보안 이벤트 조사의 속도를 높일 수 있다.

서비스 제공업체는 5G 네트워크 사용함으로써 전용 엔드-투-엔드 네트워크를 통해 기업이 핵심 비즈니스 활동에 5G를 적용할 수 있도록 신뢰성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팔로알토 네트웍스 5G 네이티브 보안은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고객들에게 보다 안전한 버전의 네트워크 슬라이스를 새로운 제품으로서 공급할 수 있도록 돕는다.

팔로알토 네트웍스의 5G 보안 기능은 차세대 방화벽 PA-5200 시리즈 및 PA-7000 시리즈 모델을 비롯해 PAN OS 10.0 이상 버전의 모든 VM 시리즈 소프트웨어 모델을 통해 제공된다. 사용 사례 요건에 맞춰 보안 서비스 추가가 가능하며, 컨테이너형 방화벽 CN 시리즈에도 향후 추가될 예정이다.

팔로알토 네트웍스 5G 네이티브 보안
팔로알토 네트웍스 5G 네이티브 보안

이희만 팔로알토 네트웍스 코리아 대표는 “5G가 약속하는 혁신을 실현시키기 위해서는 5G 네트워크와 서비스가 엔터프라이즈 레벨의 보안을 제공해야 한다”면서 “신뢰성이 보장되는 5G 네이티브 보안을 통해 안전한 환경에서의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이 이루어지며, 서비스 공급업체들 또한 새로운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알림> 전자신문인터넷과 넥스트데일리는 오는 11월 27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3시 까지 “2021 차세대 인프라 HCI 전망 및 도입 성공 전략” 무료 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HCI의 최신 기술 및 시장 동향, 그리고 기업 환경에 맞는 HCI 솔루션의 소개와 최적 활용 방안을 제시한다. HCI를 주도하는 글로벌 주요 주자들의 기술 전망과 아울러 HCI 도입 성공을 위한 다양한 사례와 기업 맞춤형 방안들이 소개된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s://conference.etnews.com/conf_info.html?uid=165)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