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KB국민 EVO 티타늄 카드 플레이트'
KB국민카드 'KB국민 EVO 티타늄 카드 플레이트'

KB국민카드는 고객들이 친환경 소비에 동참하고 동시에 환경 단체 기부까지 가능한 ESG 특화 상품 'KB국민 EVO 티타늄 카드'를 선보였다고 30일 밝혔다.

이 카드는 카드 소비와 환경∙사회적 책임을 연계한 서비스에 초첨을 맞춘 상품이다. 고객들은 이 카드를 통해 전기차와 수소차 관련 혜택 등 주요 친환경 업종 이용 시 포인트 적립를 적립받고, 이를 환경 전문 공익 재단인 환경재단에 기부할 수 있다.

또한 이 카드는 플라스틱 실물 카드가 아닌 모바일카드로 발급 시 매월 최대 1000점의 추가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실물 카드는 '나무시트'와 탄소 배출량이 플라스틱보다 적은 바이오 플라스틱 '에코젠 시트', '향균필름'을 사용해 친환경 이미지를 더했다.

이 카드는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전기차 충전소와 수소차 충전소 이용금액의 50%가 포인트로 적립된다. 5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 점을, 10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2만 점, 15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3만점이 적립된다.

친환경 식품 및 포장 배송 쇼핑몰(올가홀푸드, 바이올가, 초록마을, SSG닷컴, 쿠팡 등)에서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이용금액의 5%를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5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5000점을, 10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7000점, 15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점을 받을 수 있다.

고객은 이 카드를 이용해 적립되는 포인트를 기후와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공익활동을 전개하는 환경재단에 기부할 수 있다. 고객이 카드 이용금액에 따라 적립되는 포인트 중 최대 10%까지 사전에 설정한 기부율에 따라 '기부포인트'를 적립하면, 이와 같은 금액의 포인트를 KB국민카드가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제공한다. 기부율은 △0% △1% △3% △5% △10% 등 5개 유형 중 1개를 고객이 선택할 수 있으며 매월 희망하는 수준으로 변경도 가능하다.

또 이 카드의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인천공항 라운지(연 2회) △인천공항과 국내 주요 호텔 발레파킹 서비스(각각 월 3회, 연 12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 카드의 연회비는 모바일 단독카드로 발급 시 2만 4000원, 플라스틱 실물카드 발급 시 3만원 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KB금융그룹의 중점 경영 전략 중 하나인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기반 지속가능 경영 선도'를 위해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환경 보호에도 앞장설 수 있는 ‘ESG’ 관련 상품과 서비스를 다양하게 선 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