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첫 실버버튼을 받은 지 7개월만에 22만명 달성해
누적조회수 1100만회...선호도 1위이어 고객소통도 최고

GS건설 자이TV가 구독자 20만명을 넘어섰다. 사진은 지난 6월 GS건설 건축주택부문 김규화 부사장(사진 첫줄 가운데)과 관련 직원들이 '자이TV' 구독자 10만명을 돌파해 실버버튼을 받은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GS건설 자이TV가 구독자 20만명을 넘어섰다. 사진은 지난 6월 GS건설 건축주택부문 김규화 부사장(사진 첫줄 가운데)과 관련 직원들이 '자이TV' 구독자 10만명을 돌파해 실버버튼을 받은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GS건설의 공식 브랜드 채널 유튜브인 '자이TV'가 건설업계 최초로 실버버튼을 받은 지 7개월만에 구독자 22만명을 넘어섰다.

GS건설은 유튜브 채널 자이TV 구독자가 22만명을 넘어 올해 5월 건설사로는 처음으로 실버버튼(구독자 10만명)을 받은 지 약 7개월만에 2배 이상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자이TV 구독자는 실버버튼을 받은 이후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올해 9월 15만 명으로 오르고, 11월초 20만명을 돌파한 후 지난14일 기준 22만1000 명까지 올랐다.

자이TV 콘텐츠의 누적 조회수도 1100만 회를 넘어섰고, 누적시청시간도 58만 시간에 달한다.

회사측은 구독자 20만명 돌파는 국내 기업 유튜브 채널로도 보기 드문 사례로, 자이TV만의 독자적인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한 것이 가장 큰 이유라고 밝혔다. 예를 들어 코로나19로 현장방문이 제한됐던 별내자이 더 스타 등 인기 현장들의 궁금했던 견본주택을 자이TV로 공개해, 고객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낸 것. 자이의 인테리어 장점 및 기술력을 보여주는 영상과 셀럽들이 사는 자이는 어떻게 다른지 보여주는 영상도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독특한 콘텐츠라는 설명이다.

또 분양 현장에 대해 가장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는 분양소장이 현장 정보나, 견본주택 관람 방법, 청약 주의점을 설명해 독자층을 일반인으로 넓히고. 정비사업 담당자가 일반인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재개발 지역에 대한 이야기를 직접 전달해 호평을 받았다.

더불어 대형 건설사의 폭넓은 관계를 통해 다양한 전문가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단순한 분양정보만이 아닌 부동산 투자에 대한 요령, 부동산에서 알아두어야 할 상식 등 양질의 정보도 함께 전달한다.

GS건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전통적인 분양 마케팅과 고객들과의 소통채널이 제약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업계 최초의 다양한 시도를 하며 발빠르게 대처한 것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향후에도 국내 최고 아파트 브랜드 자이가 가진 다양한 아파트 노하우와 지식, 정보들을 보다 좋은 콘텐츠로 연결시켜 1등 브랜드 채널을 자리를 굳힐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onnews2@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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