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뮤코리아가 판매하고 있는 감성 디자인의 모바일 충전 액세서리 제품들.
아트뮤코리아가 판매하고 있는 감성 디자인의 모바일 충전 액세서리 제품들.

모바일 액세서리 전문 기업 아트뮤코리아(대표 우석기)는 최근 기술보증기금의 벤처기업 인증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기술평가보증기업은 기술보증기금이 벤처기업육성에관한특별조치법 제25조의 규정에 의해 중소기업의 기술 우수성을 평가하는 제도로, 인증 시 법인세·소득세·취득세 등 조세 감면 혜택과 정부 정책 자금 심사 우대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인증은 전통적 가치인 ‘예술(Art)’과 미래지향적 가치인 ‘기술(Tech)’의 융합을 통해 실용적 제품을 생산하고,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변화하는 아트뮤코리아의 디자인 기술력과 창의성을 인정받은 것이다.

아트뮤코리아는 2018년 중소벤처기업부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이노비즈), 2019년 경영혁신형 중소기업(메인비즈)으로 지정됐으며, 올 1월에는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SBA)이 글로벌 강소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하는 하이서울(Hi-Seoul)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아트뮤코리아는 ‘아트뮤’라는 모바일 액세서리 브랜드를 운영하며 △USB PD·고속충전기 △무선 충전기 △차량용충전기 △무선 보조배터리 △고속충전케이블 △젠더, 허브, 실리콘케이스 류 제품을 제조, 판매하고 있다.

고속 충전기는 KC 안전인증 및 전파인증을 받았으며 소음과 발열을 최소화해 모바일 기기의 안정적인 충전을 지원한다. 무선 충전기는 최적화한 PCB 설계로 다양한 스마트폰, 무선이어폰등의 호환성을 자랑하며, 보조 배터리는 국제 CB 인증을 통해 안전성을 입증했다. 또 모든 제품이 블랙·화이트 또는 최대 5가지 색상을 지원하며, 단색으로만 이뤄져 심플함을 극대화한 게 특징이다.

한편 아트뮤는 제품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강도 높은 품질 관리 정책을 실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표적으로 품질 보증 기간(1년) 제공되는 '612케어서비스'는 제품 무료 배송 및 무상 보증을 각각 6개월, 12개월까지 보장하는 비대면 애프터 서비스다.

아트뮤 관계자는 "믿고 선택해 주신 고객의 믿음에 보답하는 우리의 작은 노력의 일환”이라면서, “다양한 서비스 시스템 개선을 통해서 고객 편의를 먼저 생각한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onnews2@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