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이 운영하는 롯데마트몰이 이달 말까지 '부모님께 온택트로 효도하기' 행사를 진행한다고 14일 전했다.

이 행사는 '온가족 쇼핑온(ON)' 서비스를 통해 기간 내 기본 배송지에 부모님 배송지를 추가한 후 일정 금액 이상 주문한 고객에게 효도머니를 지급하는 행사이다.

행사는 기간 동안 2개 이상 배송지로 주문 합계 금액이 10만원 이상인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결제 완료 후 롯데마트몰 행사 페이지에서 이벤트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내달 19일 엘포인트 3000점을 일괄 지급한다.

롯데마트몰은 온가족 쇼핑온(ON) 서비스를 통해 여러 배송지로 상품을 배송해주고 있다. 지난해 8월 첫 선을 보인 이 서비스는 이용률이 꾸준히 증가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온라인 주문을 어려워하는 부모님을 대신해 자녀가 부모님 집으로 생필품을 보내주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롯데마트몰에 따르면 서비스가 도입된 8월 대비 12월에 부피가 큰 쌀과 생수의 매출이 각 21.3%, 13.2% 신장했으며, 해당 서비스를 사용한 고객의 전체 매출은 25.8% 신장했다.

이에 롯데마트는 선물세트도 원하는 배송지에 보낼 수 있도록 온가족 쇼핑온 명절 이벤트를 기획했다. 행사를 통해 온라인으로 쇼핑을 즐기는 고객들이 선물세트를 비대면으로 전달하면서, 효도는 물론 포인트도 얻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마트 '부모님께 온택트로 효도하기' 이벤트
롯데마트 '부모님께 온택트로 효도하기' 이벤트

이상진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부모님의 걱정을 염려하는 고객들이 많을 것이라는 점을 고려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부모님을 위해 대신 장을 봐 드리고 현금으로 바로 사용 가능한 엘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마트몰은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행사도 진행 중이다. 내달 1일까지 선물세트를 10만/2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엘포인트를 각각 1만/2만점을 제공한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