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가 프리미어 프로(Premiere Pro)와 애프터 이펙트(After Effects)의 주요 기능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또한 프리미어 프로, 애프터 이펙트, 오디션(Audition)과 같은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Creative Cloud)의 일부 주요 용어들도 변경했다.

프리미어 프로는 새로운 차원의 동영상 편집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정기적인 기능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비표준 프레임 속도에 대한 시간 코드 지원과 색상 공간 및 감마 곡선 등을 개선했다.

비표준 프레임 속도에 대한 시간 코드 지원으로 120fps, 240fps 또는 VFR 클립과 같은 비표준 프레임 속도의 시간 코드를 표시 및 사용할 수 있다. 모든 RED 파일에 대한 기본 작업 색상 공간 및 감마 곡선을 수정했다. 인텔 타이거레이크(Tiger Lake) 프로세서의 H.264/HEVC 인코딩 성능도 높였다.

업계 표준의 모션 그래픽 및 시각 효과 소프트웨어인 애프터 이펙트는 향상된 시각 효과 연출을 위해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내용 인식 채우기의 조명 교정 기능으로 사용자는 푸티지의 조명을 보다 효과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 푸티지 전체에 걸쳐 급격한 조명 변화가 발생하는 푸티지에서 개체를 완전히 제거하고 더 현실감 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미세하게, 보통, 강하게 등의 세 가지 강도로 푸티지의 조명 변화를 조절할 수 있다. 프리미어 프로와 마찬가지로 모든 RED 파일에 대한 기본 작업 색상 공간 및 감마 곡선이 수정됐다.

프리미어 프로, 애프터 이펙트, 오디션 등은 주요 용어 일부도 변경했다. 프리미어 프로의 ‘마스터 클립’ 효과는 ‘소스 클립’으로 ‘마스터 클립 이펙트’는 ‘소스 클립 이펙트’로 각각 변경된다. 애프터 이펙트는 지난해 10월부터 변경된 용어를 적용했다. 프리미어 프로와 오디션의 변경된 용어는 최신 공개 베타 버전부터 포함되며, 2021년 후반부터 공식 적용될 예정이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