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보안 기업 팔로알토 네트웍스 코리아(Palo Alto Networks Korea 지사장 이희만)가 정보보안 및 클라우드 전문 기업 비전테크(대표 이승우)와 공공총판 계약을 체결하고, 공공 조달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팔로알토 네트웍스와 비전테크 공공조달 총판 계약시
팔로알토 네트웍스와 비전테크 공공조달 총판 계약시

정부기관 및 공공기관은 조달청 나라장터를 통해 팔로알토 네트웍스의 차세대 방화벽 솔루션을 손쉽게 도입할 수 있게 됐다.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시장조사평가기관인 가트너 매직쿼드런트 보고서에 9년 연속 네트워크 방화벽 부문 선도 기업으로 선정됐으며, 세계 최초로 방화벽 핵심부에 머신러닝을 탑재했다.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방화벽장치’ 다수공급계약물품으로 PA-3220과 PA-850 방화벽을 등록했다. 이 솔루션들은 애플리케이션 레이어까지 상시 관리해 전체 트래픽을 제어하고, 공공기관에서 사용중인 인증 솔루션과 연동해 디바이스 위치와 상관없이 사용자 또는 조직 별로 보안정책을 부여한다. 원격근무 또는 무선네트워크 업무 환경에서 사이버 침해 및 위협을 차단한다.

비전테크는 보안분야에 특화된 회사로 국내 보안 제조사 10여 개사의 20여 개 제품의 조달등록과 마케팅 활동으로 다수 제품을 조달판매 1위로 기록한 공공 부문에서 탁월한 사업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비전테크는 전국 161여 개의 보안 전문 파트너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팔로알토 네트웍스 방화벽 제품의 공공부문 확대에 주력할 계획이다.

팔로알토 네트웍스 차세대 방화벽은 App-ID(애플리케이션 레이어 제어), User-ID(인증시스템 연동을 통한 사용자별 제어), DLP(데이터 유출 전송 탐지 및 차단) 등 차별화된 기능을 이용하여 기관의 관문 트래픽(North-South), 내부 트래픽(East-West) 전체에 대해 정밀한 제어가 가능하다. 사용자 인증 시스템과의 연동돼 스마트 업무 환경 무선망 보안에 최적이며, 국내 및 해외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공공기관이 보유한 중요한 내부정보를 보호하는 보안 솔루션이다.

이승우 비전테크 대표는 “기존 협력 관계에 있는 지역별 조달 파트너사와 팔로알토 네트웍스 코리아간의 공고한 비즈니스 협력 관계를 정립하고, 추가적으로 지역별 보안사업에 역량이 있는 파트너사를 지속적으로 발굴함으로써 사업 역량을 극대화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희만 팔로알토 네트웍스 코리아 대표는 “이제 공공 기관들이 보안에 취약했던 기존의 전통적인 방화벽을 조달청 나라장터를 통해 팔로알토 네트웍스의 차세대 방화벽으로 쉽게 구매하여 설치해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사이버 공격 및 암호화 기법을 통한 해킹 공격 등을 파악하고 제어할 수 있을 것이다”라면서 “정부기관의 대국민 서비스용 콘텐츠, 개인 정보 그리고 기밀 정보 보안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장중심 협업지원 스마트 업무 환경 구현 보안 무선망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이향선기자hslee@nextdaily.co.kr

[알림] 전자신문인터넷과 넥스트데일리는 오는 3월 25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2021 데이터 인텔리전스 & 시큐리티” 무료 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데이터 산업의 주요 글로벌 리더 기업들의 데이터 관련 기술과 활용 정보를 소개한다. 기업들이 데이터 활용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얻고 비즈니스를 향상시키는 효율적인 솔루션 도입과 활용 방안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제시한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