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가 최근 500명의 미국 소규모 기업 대표 및 임원진을 대상으로 진행한 조사에 따르면 과반수 이상이 코로나19 팬데믹을 겪으며 디지털 결제(57%)와 가상 미팅 툴(54%), 전자 서명(52%) 도입의 필요성을 느꼈다고 답했다. 과반수 가량이 올 한해 동안 소프트웨어 도입을 위한 투자에 작년보다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한다고 밝혔다. 응답자 중 51%가 매일 서류 작업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소상공인이 1주일 간 검토하고 서명하는 서류는 평균 16건이며 계약 처리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평균 6일로 드러났다.

어도비가 소규모 기업용 어도비 사인을 포함한 애크로뱃 프로(Acrobat Pro with Adoba Sign)를 출시했다. 올인원 형태의 새로운 애크로뱃 솔루션은 소규모 기업 사업자에게 PDF 도구와 엔터프라이즈급 어도비 사인의 기능을 제공한다.

간편한 디지털 솔루션으로 하나의 앱에서 PDF 파일 편집 및 전자 서명 관리, 다른 사람과의 협업이 가능하다. 기존 고객 정보 양식을 보다 쉽게 웹 양식으로 변환해 웹 사이트에 추가할 수 있다. 페이팔(PayPal), 브레인트리(Braintree) 연동을 통한 디지털 결제 내역 취합 기능, 전자 계약 및 인보이스에 사용자 지정 브랜딩이 추가됐다. 복잡한 고객의 워크플로우를 위해 고급 양식 필드도 제공한다.

어도비의 어도비사인 포함된 소규모기업용 '애크로뱃'
어도비의 어도비사인 포함된 소규모기업용 '애크로뱃'

어도비 사인(Adobe Sign)의 신뢰할 수 있는 보안까지 제공하며,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 구글 워크스페이스 등 기존에 사용 중인 소프트웨어와도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알림] 전자신문인터넷과 넥스트데일리는 오는 3월 25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2021 데이터 인텔리전스 & 시큐리티” 무료 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데이터 산업의 주요 글로벌 리더 기업들의 데이터 관련 기술과 활용 정보를 소개한다. 기업들이 데이터 활용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얻고 비즈니스를 향상시키는 효율적인 솔루션 도입과 활용 방안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제시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