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보안 기업 ‘스파이스웨어’가 네이버·코스콤(금융) 클라우드 플랫폼 마켓플레이스에 자사 대표 서비스 ‘스파이스웨어 온 클라우드(Spiceware on Cloud)를 동시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스파이스웨어 온 클라우드(Spiceware on Cloud)’는 SaaS 방식의 클라우드 개인정보 보호 서비스로 설치만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KMS(Key Management Service)’와 직접 연결할 수 있어 클라우드 제공자의 암호키 관리 보안 서비스를 그대로 사용해 암호화로 인한 코드 수정이 없어 편리하고 안전하다.

스파이스웨어 온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등록 화면
스파이스웨어 온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등록 화면

‘개인정보 수집∙탐지∙암호화’ 기능은 개인정보, 금융정보 등의 중요 데이터를 자동으로 탐지하며, 내∙외부로부터 유출 및 조작되지 않도록 안전하게 보호해준다. 개인정보 및 데이터 보호에 필요한 모든 공정을 자동화 처리해준다.

노코드(No-Code) 기반의 암호화 기술로 데이터베이스 등에 성능 영향 없이 구축할 수 있으며 서비스의 중단 없이도 암호화가 가능하다. 개인정보가 포함된 데이터 관리 및 기술적 보호 조치, 개인정보보호법 관련 컴플라이언스 대응이 가능해 클라우드, 빅데이터, AI 비즈니스를 준비하는 기업에 안성맞춤이다.

스파이스웨어 김근진 대표는 “비즈니스 환경이 비대면·디지털로 전환되면서 클라우드 도입 기업이 늘어남에 따라 개인정보 보호 솔루션 역시 큰 주목을 받고 있다”며 “많은 기업 고객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더욱 편리하게 스파이스웨어 서비스를 접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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