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전문기업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 조원우)는 헬스케어IT 대표기업 이지케어텍(대표이사 위원량)과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기반 IT 솔루션 개발 및 공급 사업 관련 프로젝트 협력’ 협약식을 체결하였다고 31일에 밝혔다.

메가존클라우드와 이지케어텍의 클라우드 기반 의료 AI 플랫폼 구축 협약식
메가존클라우드와 이지케어텍의 클라우드 기반 의료 AI 플랫폼 구축 협약식

이지케어텍은 국내외 다수 병원에 병원정보시스템(HIS)을 구축·운영했으며 지난해 국내 최초 클라우드 HIS를 상용화한 전문 기술력을 갖췄다. 메가존클라우드는 국내외 클라우드 구축운영을 기반으로 하는 전문적인 기술역량과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기반의 플랫폼 구축경험을 가지고 있다. 양사는 상호 전문성을 통해 헬스케어 IT 분야에 대한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의료부문 클라우드 전환 수요를 활성화, ‘K-의료’ 부문 대한 글로벌화 및 선진화 추진, 양사 주요 프로젝트 기반 직접적인 투자와 IT기술 역량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지케어텍은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지역의 주요 파트너사와 협력관계를 강화하고 있으며, 메가존클라우드가 보유한 클라우드 전문성과 150여개의 국내외 써드파티 솔루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메가존클라우드 현지 지사와 긴밀한 협력으로 해외진출 시너지 효과를 거둔다는 전략이다.

글로벌 수요가 증가하는 ‘K-의료’ 부문에서도 이지케어텍의 헬스케어 IT 서비스가 구축형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기반도 증가해 메가존클라우드와 협력으로 헬스케어 IT 솔루션에 대한 전문성을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위원량 이지케어텍 대표이사는 “최근 K-의료 위상이 높아진 가운데 의료 솔루션과 클라우드의 접목은 큰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입증한 이지케어텍과 국내외 클라우드에 대한 최고의 기술력을 가진 메가존클라우드와의 협력은 양사가 국내 및 해외 시장을 더욱 확대하는 데 큰 추진력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는 “메가존클라우드는 기업고객 대상으로 축적해온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 구축운영기술에 대한 전문성을 축적해왔다. 이를 헬스케어 부문에 적용하여 성공적으로 수행한 국내 프로젝트들을 기반으로 글로벌에서도 인정받는 ‘K-의료’ 클라우드 IT서비스 역량을 이지케어텍과 함께 강화시키는데 메가존을 비롯한 관계사 역량을 총동원할 것이다” 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지케어텍은 구축형 병원정보시스템(HIS) 베스트케어(BESTCare)와 클라우드 HIS 엣지앤넥스트(EDGE&NEXT)를 통해 국내외 대형병원부터 중소규모 병원에 높은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의료빅데이터 분석, 스마트솔루션 등 최신 ICT 기술을 기반으로 환자 안전과 병원 업무효율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공급하고 있다.

매가존클라우드는 국내 선도적인 클라우드 구축운영관리(MSP) 부문 전문기업이며, 지난해 메가존을 포함한 관계사들과 함께 5400억 원의 매출을 달성하고, 국내와 더불어 미국, 캐나다, 일본, 중국, 베트남, 홍콩 등 해외 현지 법인도 운영 중이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