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마트, 최저가 보상 적립제 실시…"온라인보다 비싸면 'e머니' 보상"

발행일시 : 2021-04-08 09:05
사진제공=이마트 <사진제공=이마트>

이마트는 앱 전면 개편과 함께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마트는 최저가 보상제를 실시해 쿠팡, 롯데마트몰, 홈플러스몰 3개 온라인몰과 비교해 구매 당일 오전 9~12시 이마트 점포 배송 상품이 더 비쌀 경우 차액을 'e머니'로 적립 보상해준다.

가격 비교 상품은 쿠팡의 로켓배송 상품, 롯데마트몰과 홈플러스몰의 점포배송 상품에 대해 상품 바코드를 기준으로 동일상품 동일용량과 비교한다. 예를 들어 이마트에서 1500원에 구입한 상품이 쿠팡에서 1000원, 롯데마트몰에서 1100원, 홈플러스몰에서 1200원인 경우 최저가격 1000원과의 차액인 500원에 대해 e머니를 적립해 주는 식이다.
 
가격은 이마트앱이 자동으로 비교하며, 고객은 앱을 통해 간편하게 보상받을 수 있다. 차액 보상은 이마트앱 좌측 하단의 '영수증' 탭에 들어가 구매 영수증 목록의 '가격보상 신청' 버튼을 누르면 실시간으로 적립된다. 매일 기준 1일 최대 3000점까지 적립 가능하고, 사용 기한은 30일이다.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 대상 상품은 가공/생활용품 매출 상위 상품 중 가격 비교 대상인 쿠팡, 롯데마트몰, 홈플러스몰 중 한곳 이상에서 취급하는 상품 500개를 각 카테고리별 바이어가 선정한다.
 
대표품목으로는 신라면, CJ햇반, 서울우유, 코카콜라, 삼다수 등 각 카테고리별 1위 상품을 비롯해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칠성사이다, 새우깡, 케라시스 샴푸, 리스테린, 크리넥스 두루마리 휴지 등이 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상무는 "이마트는 온라인 유통 채널이 확산되는 상황 속에서도 기존점 리뉴얼, 그로서리 상품 차별화 등 체험적 요소 강화를 통해 오프라인 대형마트만의 경쟁력을 강화해 왔다"면서 "이번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 실시로 이마트는 체험적 요소뿐 아니라 가격 경쟁력까지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했다.
 
한편, 이마트는 고객 관점에서 이마트앱을 전면 개편했다. 이번 개편의 주요 내용은 △개인 맞춤형 화면 구성 및 혜택 제공 △e머니 론칭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 도입 등이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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