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렐릭, AI기반 인시던트 대응 지원 차세대 AIOps 기능 발표

클라우드 기반 풀스택 관찰 플랫폼 글로벌 기업 뉴렐릭(New Relic)은 ‘뉴렐릭 어플라이드 인텔리전스(Applied Intelligence)’ 솔루션에 개발자가 인시던트를 신속하게 감지, 파악 및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AIOps 기능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뉴렐릭은 풀스택 관찰 플랫폼 뉴렐릭 원(New Relic One) 사용자가 자동으로 이상징후를 감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신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개발자는 모든 데이터 소스에서 발생하는 인시던트에 대한 근본원인을 파악하고, 문제 해결을 위한 인력을 최적화할 수 있다.

퍼블릭 베타 버전에 포함된 기능은 머신러닝을 통해 개발자가 모든 로그 데이터에 대한 패턴 및 이상(outlier)을 신속하게 감지하여 문제 해결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뉴렐릭 어플라이드 인텔리전스 솔루션에 업데이트된 AIOps 기능은 ▲구축 속도 가속화, ▲즉시 활용 가능한 통합 기능, ▲사용 편리성, ▲단순성을 통해 개발자 지원 등이다.

모든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및 로그 데이터에 대한 처리량, 오류 및 지연 시간과 같은 신호에 기반하여 이상징후를 자동으로 감지할 수 있다. 추가 비용 및 구성 없이 뉴렐릭 원을 무료로 사용하는 고객에도 제공된다. 개발자는 슬랙(Slack) 및 다른 협업 도구를 통해 알림을 받고, 심층적인 이상징후 분석을 통해 잠재적인 문제를 조기에 감지하여 이를 신속하게 해결하며 고객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다.

여러 도구에서 발생하는 불필요한 알림을 감소하고, 자동으로 시간, 알림 메시지의 내용 및 전체 시스템의 관계 데이터에 기반한 연관 이벤트를 통해 문제 해결을 위한 모든 데이터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한다.

인시던트의 근본원인에 대한 통찰력을 자동으로 제공하여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다. 개발자는 특정 문제가 발생한 이유, 문제가 발생한 서비스와 시스템 및 이에 대한 해결 조치를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다. 머신러닝 기반의 가이드를 통해 문제 해결을 위한 내부 인력을 최적화할 수 있다.

신속한 근본 원인을 파악할 수 있는 뉴렐릭 어플라이드 인텔리전스의 AIOps 기능
신속한 근본 원인을 파악할 수 있는 뉴렐릭 어플라이드 인텔리전스의 AIOps 기능

머신러닝 기능은 로그 데이터 내 패턴 및 이상을 감지하여 문제 해결 시간을 단축한다. 개발자는 단 한 번의 클릭으로 수백만 개의 로그 메시지를 탐색하고, 로그 데이터를 자동으로 클러스터링하여 감소된 수동 쿼리로 비정상적인 패턴 및 문제를 신속하게 감지할 수 있다. 기업의 모든 텔레메트리 데이터(telemetry data)를 한 곳에 수집할 수 있도록 지원해 로그 패턴은 뉴렐릭의 텔레메트리 데이터 플랫폼에 이벤트로 저장된다. 개발자는 로그 패턴에 기반한 대시보드, 알림 및 쿼리를 쉽게 만들어 로그 데이터에 대한 분석 및 문제 해결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뉴렐릭 솔루션과 페이저듀티 및 다른 인시던트 관리 도구에서 양방향으로 발생하는 문제를 동기화하여 인시던트 관리에 대한 번거로움을 제거한다.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통해 뉴렐릭 및 다른 플랫폼에서 발생하는 연관된 문제의 상태가 변경되어도 인시던트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 및 해결 가능하다.

뉴렐릭 회장 겸 최고제품책임자(CPO)인 빌 스테이플스(Bill Staples)는 “많은 데브옵스 및 사이트 안정성 엔지니어링(SRE) 팀은 어려운 학습 과정, 긴 구현 및 교육 시간, 높은 가격, AI 및 머신러닝에 대한 자신감 부족 등으로 인해 AIOps의 가치를 얻지 못하고 있다”라면서 “뉴렐릭 차세대 AIOps 기능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개발자가 관찰성을 통해 AIOps 기능의 가치를 최대한 얻도록 지원한다”라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