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아름다운산골펜션
사진제공=아름다운산골펜션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여행이 자유롭지 못한 요즘 여행에 대한 소비자 욕구는 어느 때보다 높아졌다.

언제 다시 해외여행이 가능할지 예측할 수 없는 이때 북적이는 호텔이나 리조트 보다는 자연속에서 힐링하며 일상에서 지친 삶을 재충전할 수 있는 조용한 야외의 펜션이나 캠핑을 여전히 선호하고 있다. 감염 예방차원에서 다른 사람들과 접촉하지 않고 조용히 보내려는 여행객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지리산 펜션 '아름다운 산골 펜션'은 웰빙펜션 선호에 맞는 황토를 사용해 건축돼 '건강'과 '힐링'을 테마로 한다. 황토는 제습효과가 있고 탈취, 항균 등에도 효과가 좋아 우리 인체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름다운 산골 펜션은 전통구들방식으로 건축돼 객실 겉만 황토로 발라져 있는 것이 아닌 오리지널 황토집으로 만들어졌다.

또 객실 안에 황토찜질방을 마련해놨다. 아궁이에서 불을 때는 구들방이 많아 펜션은 여름만 즐기는 곳이라는 틀을 깨고 겨울에도 펜션을 즐길 수 있게 만들었다. 고객이 예약하면 미리 참나무장작으로 불을 때서 황토찜질의 효과를 높이고 편백욕조에 유황성분이 풍부한 뜨거운 지하암반수를 받아 몸을 담그면 그자체가 신선놀음이다.

사진제공=아름다운산골펜션
사진제공=아름다운산골펜션

이 펜션에서는 빼어난 산세의 지리산에 위치해 황토의 유익과 더불어 자연의 천혜도 느낄 수 있다. 천혜의 자연과 황토집, 황토찜질방의 조화로 지쳐가는 현대인들에게 휴식을 제공해 4계절 내내 방문할 수 있는 휴식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여기에 더불어 참나무장작으로 돌을 달구어 이 돌에 물을 부어 발생한 뜨거운 증기로 사우나를 즐기는 전통핀란드사우나를 3동 새로이 설치하여 계곡의 맑은 물소리를 들으며 아름다운 자연속에서 사우나를 즐길 수 있게 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대중사우나를 할 수 없는 이시기에 자연 속에서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예약된 고객들만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 후는 충분한 환기 후 감염 예방 차원에서 철저한 소독을 거친다.

온라인뉴스팀 onnews2@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