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회계시스템과 연동해 연구비 정산 관리 자동화 및 투명성 강화

웹케시는 경북대학교병원,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동아대학교병원에 연구기관 전용 인하우스뱅크인 ‘rERP’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웹케시는 경북대학교병원,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동아대학교병원에 연구기관 전용 인하우스뱅크인 ‘rERP’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웹케시는 경북대학교병원,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동아대학교병원에 연구기관 전용 인하우스뱅크인 ‘rERP’ 구축을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최근 국가적으로 의료기술 및 신약 개발을 위한 R&D 투자가 증가하고 있으며, 병원들도 연구중심병원으로의 변화를 위한 다양한 혁신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웹케시가 제공하는 rERP는 연구기관에 특화된 인하우스뱅크로 연구비 관리에서 연구성과까지 대학병원의 전체 연구비 관련 업무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통합한 서비스다. 현재 20여 곳의 대학병원과 70여 곳의 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이미 rERP를 이용하고 있다.

3개 병원은 이번에 도입한 rERP를 통해 연구비 정산 업무의 편의성을 높여 연구자가 연구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병원 회계시스템 및 국책과제를 연동해 업무 시간을 단축시켰고, 외부위탁과제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임상미수금 정산 관리를 자동화했으며 연구비 관리 규정을 적용해 비용 관리의 투명성을 강화했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는 “3개 대학병원의 rERP 도입이 연구 관리 업무의 효율성과 연구비 관리의 투명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웹케시는 더 많은 대학병원이 rERP를 통해 편리한 연구환경을 조성, 연구중심병원으로 경쟁력을 높이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호 기자 dlghcap@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