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이 클라우드를 다양한 분야에 활용하고 있는 가운데 데이터 보호를 주 목적으로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경우도 증가하고 있다. 많은 기업들이 백업과 데이터 보호를 클라우드 전략의 일부로 두고 있다.

클라우드 스토리지가 재해복구 및 장기데이터를 저장하는 데 이상적인 구조로 인식됨에 따라 클라우드 백업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재해 복구 및 비즈니스 연속성을 위해 여러 지역에 저장할 수 있는 기능, 온-프레미스에서 관리 대상 인프라 감소, 백업할 온프레미스 데이터 감소. 클라우드 컴퓨터 리소스를 활용하는 능력, 오프사이트 데이터 복사 및 더 나은 데이터 보안, 사용양에 따른 유연성 등으로 클라우드 스토리지가 백업에 적합하다고 인식되고 있다.

하지만 클라우드 스토리지의 비용이나 데이터의 안전성에 대한 염려는 여전하다. 클라우드 스토리지 사용을 효율적으로 줄이고 그에 따른 비용 절감을 가져오게 하고 유연한 라이선스, 모든 것이 포함된 라이선스는 하드웨어 종속성, 클라우드 종속성 즉 코어스토어 인스턴스를 자유롭게 옮기고 바꿀 수 있어야 한다..

퀘스트소프트의 코어스토어는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활용하는 클라우드 백업, 클라우드 소산, 클라우드 복제를 단순하게 시작할 수 있게 한다. 코어스토어는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 솔루션으로 VM으로 로컬에서 실행하거나, 요구 사항에 맞는 규모의 하드웨어에서 실행할 수 있다. 영구 라이선스가 있으면 하드웨어를 교체해야 하는 경우 교체한 하드웨어로 라이선스를 이전할 수 있다. 하드웨어 갱신 주기마다 어플라이언스에 과도한 비용을 지불할 필요가 없다.

지능적인 가변 블록 중복 제거 알고리즘은 모든 단계에서 비용을 낮춘다. 백업 데이터에 대해 20:1의 잠재적 데이터 절감이 가능해 적은 용량만 있으면 됩니다. 클라우드 환경의 월 비용을 줄이고, 온사이트 용량에 필요한 투자도 대폭 줄일 수 있다.

클라우드 스토리지의 데이터를 안전하고 쉽게 관리하고 보호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