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전문기업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 조원우)는 울산과학대학교에서 클라우드 전문 인력양성 위한 특강을 성공리에 진행하였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메가존클라우드와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인 텐센트 클라우드가 함께 참여하였다.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관련된 정보통신기술의 융합속도는 빨라지고 있는 추세에 클라우드에 대한 기본교육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를 사례별로 재학생들 제공하며,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메가존클라우드와 텐센트 클라우드가 진행한 울산대학교 클라우드 특강
메가존클라우드와 텐센트 클라우드가 진행한 울산대학교 클라우드 특강

클라우드 컴퓨팅에 대한 이해와 주요 서비스에 대한 소개 그리고 ‘Tencent Cloud Lab’의 주제로 클라우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실제 ICT 기술의 변화와 트렌드에 대한 실질적인 내용들을 주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메가존클라우드와 텐센트 클라우드는 이번 특강 외에도 울산과학대학교 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형태의 지원을 통해서 취업준비생 및 졸업생들에게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및 IT 취업 관련 멘토링 프로그램을 장기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텐센트 클라우드 기반 교육 커리큘럼을 다각화하여, 학부 학생들 뿐만 아니라 졸업생과 실무 역량 강화 목적으로 클라우드 특화 교육프로그램 개설을 통한 실무인재 취업에 특화 시키고, 산학협력 프로그램 확대를 통한 연구개발 지원을 포함하여 순차적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울산과학대학교 조홍래 총장은 “울산과학대학교는 "이번 특강은 4차 산업혁명에 필수역량인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에 대한 전문 역량 강화 교육의 일환이다. 학생 역량 강화을 통해 울산과학대학교에서 실무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텐센트 클라우드 관련자는 “기업고객 지원뿐 아니라, 다양한 교육기관과 채널을 통해 클라우드 사업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메가존클라우드와의 울산과학대학교 특강 외에도 앞으로 지속적인 지원을 해나갈 예정이다” 라고 말했다.

메가존클라우드 서민택 상무는 “메가존클라우드와 텐센트클라우드가 함께 울산과학대학교에서 특강을 통해 클라우드 기반 융복합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재학생들이 클라우드 보안은 물론, 실무에 대한 경험들을 메가존클라우드가 보유한 다양한 사례와 교육프로그램을 통해서 차근차근 지식을 쌓고 전문성을 갖춘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