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전문기업 메가존(대표 이주완)은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인 ‘알리바바 클라우드 인텔리전스’ 파트너 등급 중 최고등급인 엘리트 등급을 획득했다고 7일에 밝혔다.

메가존은 2016년 알리바바 클라우드 인텔리전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2018년 국내 최초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엔터프라이즈 서포트 MSP 서비스 파트너사 인증을 비롯하여 작년 4월에 국내 총판권을 확보했다.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가트너 조사를 통해 4년연속 아시아태평양 IaaS 시장 점유율 1위, 전세계 3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교육클라우드 부문에서는 세계시장 24.3%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로 평가되고 있다.

전 세계가 COVID19로 인한 클라우드 전환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고, 중국에 진출하는 한국 기업뿐 만 아니라 해외로 진출하고자 하는 글로벌 고객들의 서비스 인프라 구축 및 운영에 대한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메가존의 알리바바 클라우드 MSP 서비스는 중국, 아시아내 알리바바 클라우드 모든 리전에 대한 도입 및 컨설팅과 기술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200여 중국에 진출한 스타트업부터 대기업까지 한국기업들의 중국 내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메가존은 단순히 클라우드 인프라를 재판매(리셀링)하는 것이 아니라 디지털 플랫폼을 구축하기 원하는 기업고객들의 수요에 맞춰 플랫폼 서비스, 디지털 에이전시, 그리고 디지털마케팅에 이르는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메가존 이주완 대표는 “국내에서 중국진출을 원하는 스타트업과 국내 기업들에게 메가존은 알리바바클라우드를 통한 기술지원과 인프라 구축 컨설팅 서비스를 보다 체계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다졌고, 해외 지사를 통해서 고객들의 해외 인프라 운영뿐만 아니라 비즈니스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