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 보안기업 시큐레터(대표 임차성)가 24일 삼성동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진행한 기자간담회에서 기술특례상장과 글로벌 보안시장 본격 진출 비전 선언하며 파트너 중심 전략을 발표했다.

시큐레터는 2015년 9월 설립한 악성코드 탐지 전문기업으로 전세계에서 유일한 자동화 리버스엔지니어링 기반의 악성코드 탐지·진단·분석·차단 기술을 갖추고 있다. 악성코드 분석가의 전문성을 상용화 한 ‘시큐레터 이메일 시큐리티(SLE)’, ‘시큐레터 파일 시큐리티(SLF)’, ‘시큐레터 클라우드 이메일 시큐리티(SLCS)’를 제공하며, 시그니처·샌드박스로 차단하지 못하는 비실행 파일 악성코드를 분석·차단한다.

악성코드 탐지 및 차단하는 시큐레터의 자동화 리버스엔지니어링 기술
악성코드 탐지 및 차단하는 시큐레터의 자동화 리버스엔지니어링 기술

시큐레터는 국내 다양한 산업군에서 다수의 고객을 확보하고 해외 시장에서도 이미 그 기술력을 인정받은 상태다. 지난 해 사우디아라비아 정부투자기관 등으로부터 총 800만달러(99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유치를 완료했다. 내년도 기술상장을 기점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시큐레터는 동남아, 아프리카, 중동 등에서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글로벌 진출의 교두보를 이미 다져놨다. 사우디아라비아 정부투자기관 RVC로부터의 투자 유치를 시작으로 중동 지역 보안시장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최근 국내 주요 보안 기업들과 중동 시장 사이버 보안 강화를 위해 공동 전선을 구축하기도 했다.

임차성 시큐레터 대표는 “국내 우수 보안기업 솔루션을 중동 시장에 소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중동 지역 투자 유치와 레퍼런스 확보, 파트너쉽 체결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파트너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며 함께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