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아카페라 스페셜티 컵' 김우빈 모델 컷
빙그레 '아카페라 스페셜티 컵' 김우빈 모델 컷

빙그레 RTD 커피 브랜드 아카페라가 콜롬비아 안티오키아 지역 스페셜티 원두를 사용한 '아카페라 스페셜티 컵' 3종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스페셜티 원두는 미국 스페셜티 커피 협회가 정한 기준에 따라 평가점수가 100점 만점에 80점 이상인 프리미엄 원두이다.

아카페라 스페셜티 컵은 △안티오키아 트리플 브루잉 라떼 △마다가스카르 멜보우 바닐라 라떼 △프렌치 토스티드 카라멜 마끼아또 3종으로 출시됐다.

아카페라 스페셜티 컵에 사용된 원두는 콜롬비아 안티오키아 원두로 단맛과 신맛, 쓴맛의 균형감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해발 1500m 이상 안데스산맥 고산지대에 있으며 미네랄이 풍부한 화산 토양에 일조량과 강수량이 풍부한 환경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부드럽고 균형감 있는 원두를 재배하고 있다.

아카페라 스페셜티 컵은 스페셜티 원두를 물에 담근 뒤 압력을 가해 원두 고유의 개성을 나타낼 수 있는 워터 프레스 공법으로 커피를 추출하고 있다. 또, 국내산 1A등급의 신선한 원유를 사용해 깔끔한 라떼 맛을 구현했다.

빙그레 관계자는 "커피를 선택하는 소비자들의 기준이 점점 높아지면서 스페셜티 원두에 대한 선호도 같이 늘어나고 있다"며 "소비자들의 차별화된 RTD 커피에 대한 요구가 늘고 있으며 이번 아카페라 스페셜티 컵 역시 차별화된 원두 품질로 이러한 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