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홍 수세코리아 대표(왼쪽)와 유명환 엑세스랩 대표가 이노베이트 파트너십 체결식에서 기념 촬영하고 있다.
최근홍 수세코리아 대표(왼쪽)와 유명환 엑세스랩 대표가 이노베이트 파트너십 체결식에서 기념 촬영하고 있다.

엑세스랩과 수세코리아가 엣지 컴퓨팅 시장 확대를 위한 이노베이트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ARM서버 기업인 엑세스랩이 엔터프라이즈급 오픈소스 솔루션을 보유한 수세소프트웨어솔루션즈(이하 수세) 코리아와 파트너십을 통해 엣지 컴퓨팅 시장 확대에 나선다.

양 사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ARM 칩 기반 초저전력 IT 인프라 및 초경량 확장형 리눅스 운영 환경을 통한 엣지 컴퓨팅 생태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더불어 엣지에서 데이터센터, 클라우드 시장까지 IT 인프라 및 운영 측면의 비용 절감과 혁신으로 기업의 지속 가능한 환경, 사회, 지배구조(ESG) 활동을 적극 지원할 공동 비전을 구축했다.

특히 양사는 긴밀하고 유연한 전략적 파트너 체계를 구축해 △수세 ARM 한국 커뮤니티 설립 △ 국내 오픈소스 커뮤니티들과 협력을 통한 수세 ARM 서버 기반 테스트 베드/솔루션 툴킷 제공 △ 오픈소스 개발자 양성 지원 등 엣지 컴퓨팅 및 오픈소스 생태계 강화를 위한 시스템을 마련하고 나아가 글로벌 상용 제품의 성공적 출시를 목표로 한다는 계획이다.

수세코리아 최근홍 대표는 "수세와 엑세스랩은 뛰어난 기술력과 빠른 적응력으로 엣지 시장을 개척해나가기 위한 최고의 파트너"라며 "국내뿐 아니라 오픈 소스에 기반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성공사례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엑세스랩 유명환 대표는 "SAP 영역의 높은 점유율과 CentOS 의 대안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수세 리눅스와 ARM 서버가 만나 엣지 컴퓨팅부터 클라우드까지 인프라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