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 글로벌 기업 슈나이더 일렉트릭(한국지사 대표 김경록)이 지난 7월 ‘2021-2025 슈나이더 일렉트릭 지속 가능성 영향(이하 SSI)’ 목표 설정 및 추진에 대한 올 상반기 실적을 발표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올해 초 지속가능성 영향 2021-2025 (SSI)를 발표하며 글로벌적으로 기후, 자원, 신뢰, 동등한 기회, 세대. 지역 6개의 장기적인 약속을 설정하고, 2025 년까지 달성 가능한 11 가지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했다.

2025년까지 전체 목표 달성 수치를 10으로 설정하고, 매년 목표 수치를 따로 설정하여 평가하고 있다. 2021년 목표는 3.75점이며, 상반기에 3.26점을 달성했다. 슈나이더 지속 가능성 임팩트(SSI) 결과와 주요 내용은 분기 보고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ESG 경영 상반기 실적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ESG 경영 상반기 실적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올해 상반기에 전세계에 분포된 모든 국가 및 지역의 대표가 2025년까지 지역사회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목표를 수립했다. SSI를 기반으로 2025년까지 최고의 공급망 파트너의 탄소 배출량을 절반으로 줄이기 위한 이니셔티브인 제로 카본 프로젝트를 시작했고, 2021년 상반기까지 91%의 기업들이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자사의 1000개 파트너를 교육하고 지원해 전체 공급업체, 협력사 등 밸류체인에서 발생하는 온실 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지난 7 월까지 917개의 공급업체가 교육을 받아 기후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디지털 혁신과 솔루션을 통해 기업이 수립한 지속가능성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페인 욕실용품 생산 기업 로카 그룹은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기후변화 컨설팅 서비스를 받고 있으며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2018년부터 로카 그룹이3억200만t의 CO2 배출량을 절약하고 방지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전략 및 지속가능성 부문 최고 책임자 올리비에 블룸(Olivier Blum)은 “성공적인 지속 가능성 프로그램은 신뢰와 참여를 바탕으로 구축될 수 있다"며, “탈탄소화 여정에서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공급망 파트너와 고객 및 직원 모두가 이 분야에 대한 당사의 고유한 전문 지식과 경험에 의존하고 있다는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다.”라고 전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