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코스메틱스 코리아 2015 전시회
인-코스메틱스 코리아 2015 전시회

리드 엑시비션이 오는 7월 코엑스에서 화장품 원료 산업 전시회 `인-코스메틱스 코리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코스메틱스 코리아 2016’는 전년 대비 약 25% 확대된 규모로 개최될 예정이다. 참관객 또한 약 28% 증가한 4000여명 이상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국내외 수많은 화장품 원료 제조업체들이 전시 참가신청 마쳤으며 이중 해외 업체가 54%를 차지하고 있다. 신규 해외업체는 세계적인 함유(含油)화학제품 선도 기업인 말레이시아 에머리와 세계적인 원자재 공급사이자 지속 가능한 제품 개발로 유명한 크로다, 인도에 본사를 두고 있는 색조 원료업체 닐리콘 등이다.

인-코스메틱스 코리아 2015 전시회
인-코스메틱스 코리아 2015 전시회

올해는 14개 세션으로 구성된 마케팅 트렌드 및 규제 세미나를 진행한다. 국내 화장품 제조 산업에서 높은 관심을 끌며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최근 이슈들에 초점을 맞춰 진행될 예정이다.

네덜란드 퓨처 터치의 앙트와네트 반 덴 버그는 컬러 트렌드, 안전성평가연구소 윤석주 본부장은 동물 실험을 대체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아모레 퍼시픽에서는 중국 화장품 규제의 복잡한 이슈에 초점을 맞춘 세미나를 진행한다. 그 밖에도 프랑스에 본사를 둔 인포메이션 & 인스퍼레이션의 플로란스 버나딘이 발표할 ‘최신 아시아 화장품 트렌드’에 관한 프레젠테이션도 주목할 만하다. 또한 수천 명의 화장품 제조업체 관계자들을 위한 혁신적인 포장재와 솔루션을 소개하는 전시공간도 새롭게 마련되어 눈을 끌 것으로 보인다.

인-코스메틱스 코리아 2015 전시회
인-코스메틱스 코리아 2015 전시회

한편 인-코스메틱스 코리아 주최사는 인천, 충북, 제주도에 이르는 국내의 주요 화장품 산업 밀집지역에서 더 많은 관람객들이 전시회를 방문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 및 지역업체들과 연계해 준비하고 있다.

오는 7월 6일부터 7일까지 양일간 진행되는‘인-코스메틱스 코리아 2015’ 전시회 온라인 참관 등록은 4월에 시작된다. 온라인 사전 등록자에 한해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정규연 기자(st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