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테틱에서 관리를 받고 싶어도 시간, 돈이 부족하다면? 요즘 자신의 피부 상태를 올바르게 인지하고 스스로 제품을 선택해 사용하는 셀프 뷰티가 늘어나고있다. 뷰티에 관련된 정보를 다양하게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시간과 돈이 부족한 나에게 셀프 케어로 에스테틱, 피부과 시술 부럽지 않은 관리를 시작해보자. 셀프 뷰티족을 위한 홈 케어 아이템을 소개한다.

1. 입생로랑 '포에버 유스 리버레이터Y.쉐이프 마사저' 2. 클라리소닉 '스마트 프로파일'3. 바이오이펙트 '30데이 트리트먼트' 4. 쏘내추럴 '올 킬 블랙헤드 클리어 스틱'
1. 입생로랑 '포에버 유스 리버레이터Y.쉐이프 마사저' 2. 클라리소닉 '스마트 프로파일'3. 바이오이펙트 '30데이 트리트먼트' 4. 쏘내추럴 '올 킬 블랙헤드 클리어 스틱'

♦ 피부 관리 첫단계 `클렌징`

한때 세안법이 피부 관리 화두로 떠오른 적 있듯이 피부 케어 시작은 클렌징이다. 피부 속 노폐물이 남아 있으면 피부 트러블 유발은 물론 보습 성분이 흡수 되는걸 방해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꼼꼼한 클렌징이 중요하다. 하지만 피부 속 노폐물은 눈에 쉽게 보이지 않고 손으로만 하는 클렌징은 노폐물을 깨끗이 씻어내기엔 부족하다. 이럴 땐 전용 클렌징 기기를 사용해 세안하는 법을 추천한다.

클라리소닉 `스마트 프로파일`은 신개념 스마트 테크놀로지가 선사하는 4단계 스피드 페이스&바디 소닉 클렌징 디바이스다. 터보 기능으로 더욱 강력해지고 머리부터 발끝까지 다양한 클렌징 효과를 선사하는 스마트 테크놀로지, 부위별 맞춤 클렌징 기능을 제공하는 스마트 모드, 브러시 교체 시기를 알려주는 스마트 브러시 기능이 특징이다. 손보다 11배 더 뛰어난 클렌징 효과로 피부에 잔여물 없이 깨끗한 딥클렌징을 도와준다.

♦ 지긋지긋한 블랙헤드 올 킬

셀프로 관리하기 어려운 것 중 하나가 블랙헤드 관리다. 잘못 관리하면 모공이 커질 우려가 있고 그렇다고 방치하기엔 자칫 지저분한 인상을 심어줄 수 있다. 블랙헤드 관리가 어렵다면 패치를 사용해 모공 속 블랙헤드를 뽑아내는 제품보다는 자극이 적은 스크럽 제품을 이용해 관리하는것이 좋다. 스크럽 제품은자극이 적어 꾸준한 케어를 시작하기에 좋다.

쏘내추럴 `올 킬 블랙헤드 클리어 스틱`은 거뭇거뭇한 블랙헤드를 제거해 깨끗하고 매끈한 콧망울을 만들어주는 블랙헤드 전용 스크럽 스틱이다. 옥수수 전분이 함유된 검은 스크럽 알갱이가 블랙헤드뿐만 아니라 화이트헤드, 지저분한 각질까지 한번에 케어해 주어 오돌토돌한 피부를 부드럽고 깨끗하게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물기 있는 피부에 직접 문질러 쉽고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피부 진정 성분과 보습 성분이 사용 후에도 건조함 없이 산뜻함과 촉촉함을 남겨준다.

♦ 하루 3방울, 30일 빛나는 광채 피부 만들기

피부에 남아있는 노폐물과 피지를 깨끗이 씻어낸 뒤 앰플을 얼굴과 목에 3방울을 떨어트리고 부드러운 마사지로 흡수시켜주자. 메이크업 시작전에 바르고 충분히 흡수할 수 있도록 여유를 둔 다음 메이크업을 시작해도 좋고 저녁에는 단독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하나만 사용해도 빛나는 피부 변화를 보여주는 데이 앰플을 추천한다.

바이오이펙트 `30데이 트리트먼트`는 맑고 탄력 있는 피부를 선사하는 30일 집중 케어 트리트먼트 앰플이다. 피부세포 재생인자인 식물배양 EGF를 고농축으로 함유해 피부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을 돕는다. 주름 개선은 물론 리프팅 효과까지 경험할 수 있다. 30일동안 꾸준히 사용하면 건강하게 빛나는 물광 피부를 선사한다.

♦ 뚜렷한 얼굴 라인 만들기

피부라인을 탄력 있게 잡아주고 이상적인 얼굴라인 완성을 도와주는 마사저를 사용해보자. 페이스 및 데콜테 라인을 따라 부드럽게 롤링해주면 마사지볼이 깊은 자극을 줘 스킨케어 제품 흡수를 돕고 컨투어 마사지 효과까지 극대화할 수 있다.

입생로랑 `포에버 유스 리버레이터Y.쉐이프 마사저`는 얼굴 윤곽에서 목으로 이어지는 Y존을 위해 특별히 고안된 Y쉐이프 마사저다. 턱 선, 목, 쇄골 선에 적절한 압력과 자극을 주어 이상적인 Y존 완성에 도움을 준다. 다양한 얼굴형에 잘 맞도록 고안된 입체적인 디자인으로 즉각적인 탄력 효과를 느낄 수 있다.

♦ 눈가 주름도 잊지말고 꼼꼼하게

1. 키엘 '수퍼 스마트 아이 세럼' 2. 에르보리앙 '유자 소르베 아이'
1. 키엘 '수퍼 스마트 아이 세럼' 2. 에르보리앙 '유자 소르베 아이'

키엘은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수퍼 스마트 아이 세럼` 점보 사이즈를 한정 출시했다. 배우 이혜영이 한 방송에서 해당 제품을 바르는 장면이 포착돼 이혜영 아이크림으로 더욱 유명해진 제품이다. 예민한 눈가 피부 속 주름을 개선해주고, 처진 눈꺼풀, 건조한 눈가 피부까지 한번에 관리해줘 유용하다. 비치 트리 추출물, 파바 단타 추출물, 비타민 C등 3가지 내추럴 성분이 눈가 주변 피부를 부드럽게 해주고 생기까지 더해준다.

겨울철, 연약하고 건조한 눈가에 생기를 부여해 줄 `유자 소르베 아이`를 선보인 에르보리앙. 신제품 `유자 소르베 아이`는 눈가 주변에 수분 및 영양을 공급해 활력을 부여해주는 광채 아이 세럼이다. 항산화 효과는 물론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인 유자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탄력 있는 눈가 와 생기 있는 피부결을 선사한다. 비타민 E로 구성된 마이크로 캡슐이 눈가 주변에 수분을 공급해준다. 바름과 동시에 부드럽게 스며들어 외부의 공격이나 건조함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정규연 기자 (st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