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아침 출근길에 `올인원` 스킨 케어 제품은 아주 편리하다. 올 겨울에는 오히려 스마트한 올인원 제품을 찾는 뷰티 얼리어답터들이 늘고 있다. 과한 양을 바르지 않고도 피부 컨디션을 끌어올리는 제품이야말로 진짜 좋은 제품이라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다.

1. 어바웃미 ‘에이지 컨트롤러 멀티 사인즈 에이트’ 2종 2. 키엘 ‘수퍼 멀티 코렉티브 크림’ 3. 휘게 ‘휘게 원스텝 페이셜에센스’ 4. 라운드어라운드 ‘에센셜 부스팅 하이드레이터’ 5. 오딧세이 ‘오딧세이 블루에너지 파워 올인원 에센스’
1. 어바웃미 ‘에이지 컨트롤러 멀티 사인즈 에이트’ 2종 2. 키엘 ‘수퍼 멀티 코렉티브 크림’ 3. 휘게 ‘휘게 원스텝 페이셜에센스’ 4. 라운드어라운드 ‘에센셜 부스팅 하이드레이터’ 5. 오딧세이 ‘오딧세이 블루에너지 파워 올인원 에센스’

♦ 뷰티업계 올인원 스킨케어에 주목

이러한 인식 확산의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건강한 피부’에 대한 더욱 높아진 소비자들의 관심이다. 뷰티 트렌드 자체가 건강한 아름다움에 대한 선호로 옮겨감에 따라 과거에 비해 보다 자연스럽고 건강한 피부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진 것. 이는 불필요하게 과한 스킨케어 단계를 줄여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자는 ‘화장품 다이어트’ 트렌드로도 이어지며 올인원 제품의 수요 증가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분위기에 힘입어 각 브랜드들 또한 다양한 성분과 기능을 담아 한 가지만 발라도 충분한 제품을 활발히 선보이는 추세다.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다양한 기능을 한 가지 제품 안에 녹여 다양한 효과를 노린 멀티 케어 제품들.

어바웃미는 총 8가지 피부 고민을 한번에 케어할 수 있는 멀티 케어 크림인 ‘에이지 컨트롤러 멀티 사인즈 에이트’ 2종으로 소비자에게 좋은 반향을 얻고 있다. 탄력, 윤기, 피부톤, 모공, 잔주름, 잡티 등 고민을 한번에 케어할 수 있는 기능성 크림이다.

‘에이지 콘트롤러 멀티 사인즈 에이트 올데이 브라이트’와 ‘에이지 콘트롤러 멀티 사인즈 에이트 올나잇 테라피’등 두 가지 타입으로 출시됐다. 밤낮으로 다른 피부 컨디션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키엘‘수퍼 멀티 코렉티브 크림’또한 탄력 개선과 주름개선, 생기 부여, 피부 노화를 한 번에 케어하는데 도움을 주는 멀티 케어 제품. 비치 트리 추출물, 재스몬산, 히아루론산 등 트리오 포뮬라를 함유해 피부를 부드럽고 탱탱하게 케어하는데 도움준다.

화장품 활용 단계 자체를 줄여 피부 부담을 낮추는 제품도 속속 출시되고 있다. 휘게는 보습 단계를 통합한 올인원 제품인 ‘휘게 원스텝 페이셜에센스’2종을 선보여 주목받고 있다. 피부 타입에 따라 꼭 필요한 유수분 성분 배합을 최적화한 제품이다.

자작나무 수액, 천연보습인자, 유산균 콤플렉스 등을 함유해 한 단계 사용만으로 피부의 ph밸런싱 및 결 정돈, 보습 등을 꼼꼼하게 돕는다. 합성 계면활성제 사용을 줄여 피부 부담을 줄인 것도 특징. 마찬가지로 최근 출시된 라운드어라운드 ‘에센셜 부스팅 하이드레이터’또한 부스팅 에센스 기능과 모이스처라이저 기능을 동시에 갖췄다. 7가지 오일을 유효 미생물로 발효한 에센셜 시드 오일 콤플렉스 7이 함유돼 피부를 보다 촉촉하고 윤기있게 가꿔준다.

스킨케어와 기초 메이크업 단계를 합친 제품도 눈길을 끈다. 아이오페 ‘올인원 래디언스 크림’은 스킨케어 마무리 단계에 바르면 베이스와 선크림 단계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제품. 하이드로라이즈드 콜라겐 성분이 50% 이상 함유돼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가꿔주는 것은 물론, SPF 35 / PA++의 선스크린 기능을 갖춰 생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준다.

남자 피부에도 한파주의보가 발령됐다. 번들거리는 티존을 보며 보습제품은 필요없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기름이 많은 남자 피부일수록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 귀차니즘 남성 위한 올인원 제품

수분 충전은 물론 주름개선, 미백 등 대한민국 남성 피부 고민을 한 병에 담은 똑똑한 기능성 올인원 제품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하루 1분이면 겨울 피부 한파주의보를 막을 수 있다.

오딧세이‘오딧세이 블루에너지 파워 올인원 에센스’는 제품명처럼 남성 피부를 위한 7가지 피부 활력 에너지(수분, 보습, 탄력, 주름, 피지, 미백, 진정)를 한 번에 제공하는 기능성 올인원 제품이다. 피부 관리가 어렵거나 귀찮았던 남성들의 헬프템으로 출시 직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오딧세이 블루에너지 핵심 성분인 동해 심층수에서 끌어올린 ‘블루에너지’가 대한민국 남성 3대 피부 고민인 수분, 피지, 탄력의 밸런싱을 도와 거칠고 메마른 남성 피부에 에너지를 충전, 활력 넘치는 피부로 가꾸는 데 도움 준다.

`헤라옴므 블랙라인 퍼펙트 플루이드`는 스킨, 로션, 에센스 겸용의 올인원 제품으로 한 번에 강한 활력을 제공한다. 항산화, 안티에이징에 효과적인 원료로 근본적인 피부 활력을 부여하고 남성 5대 피부 고민인 트러블, 모공, 건조, 피부톤, 노화를 효과적으로 케어할 수 있다. 땅속의 다이아몬드라 불리는 진귀한 블랙 트러플과 생명의 열매 아사이베리 추출물을 주 원료로 사용해 강력한 항산화 효과로 피부를 방어하는 남성 피부 토털 안티에이징을 구현한다.

♦ 남성 위한 만능 ‘멀티 밤’

페이셜 로션, 보디로션, 핸드크림 등 아직도 화장품은 어렵기만 한 남자들을 위한 실속만점 멀티밤도 최근 인기다. 고보습 밤 형태로 입술, 얼굴, 손, 보디에 바를 수 있어 립밤부터 페이셜, 보디 로션까지 이거 하나면 해결 가능하다.

한율에서 출시한 ‘자초 보습 진정밤’은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건조하고 지친 피부에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천연 유래 100% 오일 성분으로 피부에 부드럽고 산뜻하게 흡수되며 남녀노소 사용 가능해 여자친구, 아내와 함께 쓰기에도 제격이다.

닥터자르트 ‘세라마이딘 오일 밤’은 체온이 닿으면 고체 형태 밤이 사르르 녹으면서 오일처럼 변해, 매끄럽게 바를 수 있다. 보습 효과가 뛰어나 남성 발 뒤꿈치 등에도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버츠비 미라클 셀브’ 멀티밤도 향이 순해 남성들에게 인기이다.

정현혜 기자 (st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